상단영역

본문영역

금호석유화학, 첫 아동 돌봄 봉사...사회공헌 범위 확대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3.08.2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지난해 한국전쟁 참전용사 기념사업(KWVMF), 의왕시 9남매 다둥이 가정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온 금호석유화학이 처음으로 아동 돌봄 봉사에 나서며 사회공헌 범위를 더 넓혔다.

금호석유화학은 24일 경기도 평택 소재 아동 보호시설인 야곱의집에서 본사 및 수도권 사업장 직원들이 모여 거주 아동 돌봄 봉사를 펼쳤다고 25일 밝혔다. 야곱의 집은 동방사회복지회 산하의 36개월 미만 영·유아 보호시설이다.

24일 경기 평택시에 있는 야곱의 집 앞에서 금호석유화학 직원들이 봉사활동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석유화학 제공]
24일 경기 평택시에 있는 야곱의 집 앞에서 금호석유화학 직원들이 봉사활동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석유화학 제공]

이날 시설을 방문한 20여명의 금호석유화학 직원들은 여름철을 맞아 외부 물놀이 시설에서 봉사를 진행할 계획이었지만, 갑작스러운 우천과 기온 하락으로 실내 활동으로 전환해 공간 조성 및 아동 놀이 돌봄 활동 등을 진행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지금까지 맞춤형 휠체어 지원사업, 시각장애인용 흰 지팡이 제작 지원사업, 장애인시설 창호 교체 사업 등 주로 장애인 관련 시설을 대상으로 10년 이상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왔으나 아동 돌봄 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금호석유화학은 기존 사회공헌 외 다양한 영역으로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원희 금호석유화학 인재개발팀장은 “특수 시설은 전문 인력이 아닌 일반 직원들이 봉사를 펼치기에는 다소 제한이 있던 만큼 청계천 정화 활동,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 등 많은 직원이 참여할 수 있는 활동들을 추가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