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우건설,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 본상 2관왕 영예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3.08.2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대우건설이 지난 4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이후, 4개월 만에 세계 3대 디자인 대회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우건설은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23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조경공간인 ‘돌과 빛의 풍경’과 대치동에 위치한 대우건설 하이엔드 브랜드 체험 공간인 ‘써밋갤러리’가 본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단지 내 조경공간 ‘돌과 빛의 풍경’. [사진=대우건설 제공]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단지 내 조경공간 ‘돌과 빛의 풍경’. [사진=대우건설 제공]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최하는 북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인 공모전이다.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단지 내 조경공간인 ‘돌과 빛의 풍경’은 푸르지오의 통합 디자인이 구현된 조경 테마다. 건축물의 곡선형 데크라인, 메인 조경 동선과 수경시설 라인에 통일성을 부여해 자칫 분리돼 보일 수 있는 실내 공간과 실외 공간의 유연한 확장을 도모했다. 수경시설에는 특화 조명이 적용돼 다채로운 풍경을 선사한다.

또 하나의 수상작인 ‘써밋갤러리’는 대우건설 최고급 주거철학을 보여주는 콘셉트하우스로 현재와 미래의 주거형태를 제시하는 전시공간이자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2022 iF 디자인어워드 본상, 2022 굿디자인어워드 코리아 동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에 이어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대우건설 하이엔드 브랜드 체험공간 써밋갤러리.[사진=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 하이엔드 브랜드 체험공간 ‘써밋갤러리’. [사진=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 관계자는 “2019년 푸르지오 리뉴얼 이후,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의 연이은 수상으로 대우건설의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대한민국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대표건설사로서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