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닻 올린 KT 김영섭 호, 새 변혁 키워드는 ‘고객·역량·실질·화합’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3.08.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KT가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새로운 수장으로 김영섭 후보자를 대표이사로 선임하며 길었던 경영 공백에서 벗어나 본격적인 경영 정상화에 돌입한다. 새 선장 김영섭 대표는 새로운 변혁을 위해 ‘고객·역량·실질·화합’ 4가지 키워드를 제시하며 출사표를 던졌다.

KT는 30일 서울 서초구 KT연구개발센터에서 열린 2023년도 제2차 임시 주주총회에서 김영섭 대표이사 선임과 이사 선임, 경영계약서 승인, 임원퇴직금지급규정 개정 등 4개 의안이 원안대로 의결됐다고 밝혔다.

김영섭 KT 대표이사가 30일 경기 성남 KT 분당사옥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직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영섭 KT 대표이사가 30일 경기 성남 KT 분당사옥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직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KT는 김 대표가 풍부한 기업경영 경험과 오랜 기간 정보통신기술(ICT) 업계에 몸담으며 축적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KT를 디지털플랫폼기업으로 성장시킬 최적의 적임자로 꼽힌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KT의 미래 성장을 견인하고, 지속 성장성 강화와 기업가치 제고에 크게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대표는 이날 첫 일정으로 취임식을 진행하며 임직원과 소통의 장을 마련해 미래 비전과 경영 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에 나섰다.

김 대표는 “앞으로 대표이사로서 KT그룹이 보유한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인프라와 기술력, 사업역량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기업가치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일성을 밝히면서 ‘고객·역량·실질·화합’을 변화와 혁신을 위한 키워드로 제시했다.

우선 김 대표는 모든 업무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두고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끊임없이 발굴하고 빠르게 제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고객의 니즈와 불만에서 차별화된 역량을 찾아내고, ICT 경쟁력 제고와 함께 본업인 통신사업도 단단하게 만들어 가야한다”고 밝혔다.

두 번째 키워드는 ‘역량’이다. 그는 “고객이 원하는 혁신을 잘 지원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높여야 하며 통신 네트워크 안정 운용에 빈틈이 없어야 한다”며 “KT 혁신 성장 전략인 디지코를 추구함에 있어 나이와 직급에 관계없이 뛰어난 역량이 있으면 핵심인재로 우대 하겠다”고 강조했다.

세 번째는 ‘실질’을 꼽았다. 그는 “사업의 근본인 통신과 ICT의 내실을 다지고, 이를 토대로 실질적인 성과를 추구해야 지속 성장이 가능하다”며 “숫자를 만들기 위해 적당히 타협하기보다는 사업의 본질을 단단히 하고 미래 성장의 에너지를 쌓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 대표는 ‘화합’을 주문했다. 그는 “화합은 동료로서 상호 존중하는 마음에서 시작된다”며 “특히 리더가 단기적인 외형 성과에 매몰되지 않고 분명한 지향점을 가지고 있어야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KT는 사내이사 선임도 완료했다. 신임 사내이사에는 서창석 KT 네트워크부문장을 선임했다. KT는 서 신임 이사가 KT 유무선 통신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서 고품질의 안정적인 유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과 운용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