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마사회, 에이팜쇼 참가…승마체험부터 말산업 컨설팅까지

  • Editor. 천옥현 기자
  • 입력 2023.09.0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한국마사회가 에이팜쇼에 참여해 말산업을 홍보하고, 승마시설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무료컨설팅을 제공한다.

한국마사회가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23 에이팜쇼(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이날 밝혔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에이팜쇼는 정부와 지차체, 농업관련 기관과 기업들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창농·귀농 박람회다. 혁신기술과 함께하는 농업의 미래를 제시하고, 예비 농업인에게 유익한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청년 농업 토크콘서트, 지역 특산물 경매, 게릴라 퀴즈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들이 열린다.

에이팜쇼 박람회 한국마사회 부스 현장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에이팜쇼 박람회 한국마사회 부스 현장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말산업 육성 전담기관인 한국마사회는 박람회에 참여해 말산업을 알린다. 말산업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서는 전문 컨설턴트들이 1대1로 컨설팅을 해준다. 컨설턴트들은 승마시설 설치, 말 생산·육성,정부 지원 및 정책 등 상세한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제2전시장 ‘휴양·치유관’에 위치한 한국마사회 부스에는 실감나는 체험이 가능한 승마 시뮬레이터가 준비돼 있다. 참여자들은 귀여운 미니호스를 관람할 수 있고, 한국마사회 대표 캐릭터 ‘말마’와 기념촬영도 가능하다.

방세권 한국마사회 부회장 겸 말산업본부장은 “어린이들에게는 말과 교감하고 승마를 체험하는 경험을, 성인들에게는 산업으로서 말의 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며 “에이팜쇼와 한국마사회의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