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마사회, 바다 살리기 렛츠플로그 캠페인 시즌2 반환점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09.0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한국마사회 제주본부와 사단법인 제주올레가 진행하는 해양쓰레기 수거 캠페인 시즌2 '바다가 살아야 우리도 살아요, 렛츠플로그'가 올해 반환점을 돌았다.

한국마사회는 렛츠플로그 캠페인이 올해 반환점을 맞이한 것을 기념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마사회 제주본부와 제주올레는 지난해 “걸으며 함께 지키는 바당길, 렛츠플로그” 캠페인을 통해서 단체 10곳 333명과 개인 104명 등 총 437명이 참여해 80리터 렛츠플로그 마대자루 1084개 8만7000리터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한국마사회 KRA엔젤스봉사단이 렛츠플로그 캠페인을 통해 해양쓰레기 수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 KRA엔젤스봉사단이 렛츠플로그 캠페인을 통해 해양쓰레기 수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시즌 반환점에 도달한 이달 현재 9차례 캠페인을 통해 단체 5곳 242명, 개인 4회 62명 등 총 304명이 참여해 80리터 렛츠플로그 마대자루 481개 3만8480리터와 폐그물 등 대형 해양 쓰레기 5톤을 수거하는 실적을 냈다.

한국마사회 KRA엔젤스봉사단은 지난 7월에 이어 두 달 만에 다시 화순 소금막 해안을 찾아 해양쓰레기 수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봉사단 관계자는 “내년에 태어나는 예쁜 아가에게도 제주의 아름다운 바다를 보여주고 여기서 마음껏 뛰어 놀게 하고 싶다, 힘든 몸이지만 보람을 느낀다. 기회가 된다면 또다시 참여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개인이나 단체에 상관없이 아무나 올레길을 찾는 사람이면 제주올레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참여자에게는 재사용이 가능한 햇빛 가림용 모자와 팔토시 그리고 쓰레기 수거 마대와 집게 등이 제공된다.

한국마사회 제주본부는 “제주올레와 함께 마련한 ‘바다가 살아야 우리도 살아요, 렛츠플로그’ 캠페인을 통해 많은 올레꾼들이 선한 영향력에 동참하여 미래 세대도 지금과 같은 깨끗한 제주 바당길을 걸으며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에 힐링을 선물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사회공헌사업들을 꾸준히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