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J온스타일, 유튜브에 라방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 오픈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3.10.1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CJ온스타일이 라이브커머스 전용 채널을 오픈하면서 자사몰 트래픽 확보에 시동을 건다. 기존 자사앱에 더해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전 연령층을 공략하겠다는 목표다.

CJ온스타일은 라이브커머스 전용 유튜브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을 개국했다고 9일 밝혔다. ‘오픈런’은 ‘가장 핫한 상품을 가장 핫한 가격에 모바일 1열에서 오픈런하는 쇼핑라이브 채널’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소통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연예인,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초청해 리뷰·브이로그 등 SNS 트렌드를 녹인 신선한 라방을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이 지난 9일 유튜브에 
CJ온스타일이 지난 9일 유튜브에 라이브커머스 전용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을 오픈했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은 지난해 11월 구글과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협업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이들과 다양한 시도를 거듭, 총 200회 이상의 방송을 진행하며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는 설명이다.

이로써 CJ온스타일은 자사앱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라이브쇼’와 유튜브 오픈런 등으로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이원화해 운영하게 됐다. 자사앱에서는 핵심 고객인 3040세대를 겨냥한 프로그램을 고정 운영해 앱 내 커뮤니티 생성에 집중하고, 유튜브 채널에서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파급력 높은 콘텐츠를 선보여 압도적인 자사몰 트래픽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채널을 구독한 선착순 2000명에게는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채널 구독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온스타일 김신유 모바일라이브 담당은 “CJ온스타일의 라이브커머스는 ‘취향저격 미디어 편집숍’이라는 정체성을 구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IT-플랫폼-콘텐츠-상품의 가치를 지속 강화할 계획”이라며 “신규 플랫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믿고 볼 수 있는 라방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