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UP] SPC∙코웨이∙콜마비앤에치∙매일유업∙아성다이소∙롯데웰푸드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10.1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SPC 파리바게뜨가 전국푸드뱅크와 아동 생일 케이크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코웨이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콜마비앤에이치에서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헤모힘이 이중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로 식약처 인증을 받았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는 네스프레소와 협업 행사를 진행한다. 아성다이소가 주방용품 브랜드 ’네오플램 시리즈‘를 출시한다. 롯데웰푸드 양산빵 브랜드 ‘기린’은 배상면주가와 협업해 신제품을 내놓는다.

■SPC 파리바게뜨, 전국푸드뱅크와 아동 생일 케이크 지원사업 전개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생일 케이크 지원’ 사업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협약을 맺고 케이크를 통해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물한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매달 첫째 주 수요일마다 푸드뱅크와 연계된 전국 지역아동센터 중 참여를 희망한 약 200개소에 아이들을 위한 생일 케이크를 기부한다. 케이크는 지역아동센터 인근의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푸드뱅크의 물류 시스템을 통해 배송된다.

파리바게트가 전국푸드뱅크와 아동 생일 케이크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사진=SPC 제공]
파리바게트가 전국푸드뱅크와 아동 생일 케이크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사진=SPC 제공]

■코웨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35위를 기록했다. 전 분기보다 한 단계 상승한 순위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가치 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매트리스, 안마의자 제품군을 아우르는 통합브랜드 ‘비렉스’를 새롭게 론칭하고 우수한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성을 갖춘 혁신적인 슬립 앤 힐링 케어 제품을 지속 선보여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고객이 ‘비렉스’ 브랜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를 전국 단위로 확대해 브랜드 친밀감을 높였다는 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코웨이가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를 확대해 브랜드 친밀감을 높였다. [사진=코웨이 제공]
코웨이가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코웨이는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를 확대해 브랜드 친밀감을 높였다. [사진=코웨이 제공]

■콜마비앤에이치 헤모힘, 이중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

콜마비앤에이치가 개발한 헤모힘이 면역기능개선에 이어 피로개선 기능성까지 확보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 공략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헤모힘의 주원료인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로개선 기능성을 획득해 이중 기능성 개별 인정형 원료로 인정 받았다고 이날 밝혔다.

헤모힘은 2006년 콜마비앤에이치가 당귀·천궁·작약 등 국산 천연물을 활용해 개발한 국내 1호 면역기능개선 개별인정형 건기식이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헤모힘의 주원료인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에 신규 기능성이 있다는 점을 확인하고,  2017년 '헤모힘 지속 기술 개발 프로젝트'를 가동해 6년 만에 피로개선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해 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에 대한 심화 연구를 이어가 글로벌 지식재산권을 추가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헤모힘이 이중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로 식약처 인증을 받았다. 콜마비앤에이치 식품과학연구소 연구원. [사진=콜마비앤에이치]
콜마비앤에이치 헤모힘이 이중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로 식약처 인증을 받았다. 콜마비앤에이치 식품과학연구소 연구원. [사진=콜마비앤에이치]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네스프레소와 협업 행사 진행

매일유업의 귀리 음료 브랜드인 ‘어메이징 오트’는 네스프레소와 함께 올가을 새로운 오트 라떼 레시피를 제안하는 컬래버레이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업은 고객들의 SNS 레시피 후기에서 착안해 두 브랜드의 제품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협업 레시피 영상은 매일유업과 네스프레소 직영 네이버스토어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협업 기념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매일유업 직영 네이버스토어에서 어메이징 오트 1박스 구매 시 라떼 레시피에 추천하는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950mL’ 본품 1개를 100% 증정한다. 네스프레소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2024년 1월까지 에어로치노4 구매 시 한정 수량으로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가 네스프레소와 콜라보레이션한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가 네스프레소와 콜라보레이션한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아성다이소, 주방용품 브랜드 ’네오플램 시리즈‘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네오플램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주방용품 전문 브랜드 ‘네오플램’의 상품을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됐다. 밀폐용기류와 커팅도구 등 총 40여종으로 구성됐다.

밀폐용기류는 열에 강한 ‘내열유리 소재’를 사용해 전자레인지에 그대로 넣어 조리할 수 있는 상품으로 선보인다. 커팅도구류는 식도와 도마를 준비했다.

아성다이소가 주방용품 브랜드 ’네오플램 시리즈‘를 출시한다.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아성다이소가 주방용품 브랜드 ’네오플램 시리즈‘를 출시한다.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 롯데웰푸드 양산빵 브랜드 ‘기린’, 배상면주가와 신제품 출시

롯데웰푸드의 양산빵 브랜드 ‘기린’은 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와 손을 잡고 ‘느린마을막걸리 단팥생크림빵’, ‘느린마을막걸리 쌀슈크림빵’ 등 2종을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기린과 느린마을막걸리의 브랜드 간의 협업으로 탄생한 ‘느린마을막걸리 크림빵’ 2종은 인공감미료 없이 빚은 느린마을막걸리 본연의 맛을 담았다. 빵을 반으로 갈라 SNS에 인증하는 트렌드에 맞춰 제품 속 크림도 채웠다.

롯데웰푸드 양산빵 브랜드 ‘기린’이 배상면주가와 신제품을 내놓는다.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롯데웰푸드 양산빵 브랜드 ‘기린’이 배상면주가와 신제품을 내놓는다.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