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브랜드 가치 담아낸 종근당건강 아임비타, 굿디자인 어워드 영예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3.10.13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건강기능식품 기업 종근당건강의 비타민 브랜드가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을 받으며 디자인적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종근당건강은 최근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아임비타’로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우수디자인’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1985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해온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상품의 외관·기능·재료·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정부인증 마크인 굿디자인(GD)을 부여한다.

종근당건강의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아임비타’가 최근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우수디자인’을 수상했다.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건강의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아임비타’가 최근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우수디자인’을 수상했다. [사진=종근당 제공]

아임비타는 ‘당신이 찾던 진정한 비타민’이라는 슬로건으로 비타민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비전을 내세운 종근당건강의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다. 비타민의 성분과 함량의 균형에 초점을 맞춰 최고 품질의 원료를 엄선하고 원료의 특성을 고려한 배합으로 다양한 비타민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상에서 종근당건강은 아임비타 제품의 패키지에 노랑과 빨강, 파랑 등 강렬한 색감을 사용해 활기찬 이미지를 구현했다. 브랜드의 개성을 살린 로고를 삽입해 제품이 쉽게 각인될 수 있도록 디자인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작에 선정됐다. 특히 브랜드가 지향하고 있는 원료의 품질과 함량에 대한 표기 등 특징을 픽토그램으로 표현해 소비자가 제품 차별성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아임비타가 추구하고 있는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편의성과 친환경성을 고려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