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 글로벌 통신 시상식서 릴레이 수상...네트워크 기술력 공인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3.10.2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KT가 최고 권위의 글로벌 통신 시상식에서 릴레이로 수상하며 네트워크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KT는 지난 2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WBA(무선 브로드밴드 연합) 어워드’에서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 부문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울러 같은 날 개최된 ‘네트워크 X 어워드’에서도 ‘디지털혁신 주도’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WBA 어워드에서 KT 관계자와 WBA 관계자들이 수상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KT 제공]
WBA 어워드에서 KT 관계자와 WBA 관계자들이 수상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KT 제공]

WBA 어워드는 전 세계 와이파이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뤄낸 기업을 선정하는 최고 권위의 글로벌 시상식이다. KT는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 부문을 수상했다.

WBA 어워드 ‘최고 와이파이 네트워크 사업자상’은 우수한 와이파이 기술력과 해당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KT는 최신 기술의 KT 와이파이7 홈AP와 기가지니, 셋톱박스, 홈AP를 결합한 ‘지니 TV 올인원 사운드바’를 출시해 해당 분야의 기술을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네트워크 X 어워드는 전 세계 300개 이상의 장비 및 칩셋 업체와 통신사가 참여하는 세계 최대의 통신 전시회인 네트워크 X에서 진행하는 어워드로, 통신 산업 전반에 걸친 성과와 혁신, 우수성을 인정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KT가 수상한 ‘디지털혁신 주도’ 부문은 전통적 통신 회사에서 디지털 전환으로의 가장 큰 도약을 이룬 사업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KT는 국내 최초 5G(5세대 이동통신) SA 전국망 서비스에 AI(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반 ICT(정보통신기술) 역량으로 성공적인 디지털 플랫폼의 청사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구재형 KT 네트워크연구기술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KT의 네트워크 기술력이 다시 한 번 세계 최고 수준임을 인정받은 쾌거”라며 “단단한 네트워크 기술력을 기반으로 CT와 IT역량을 더한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서 대한민국 통신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