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엔씨소프트의 변함없는 상생 행보, 7년째 지스타 참가 스타트업 후원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11.0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7년 연속 게임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16일 부산에서 개막하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3’에서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엔씨는 게임 산업 활성화와 업계 상생을 위해 2017년부터 스타트업의 지스타 참가를 돕고 있다. 지난 7년 동안 엔씨의 후원으로 100여개의 스타트업이 지스타에서 게임 홍보와 투자 유치의 기회를 얻었다.

지스타 2023 '스타트업 윗 엔씨' 부스 조감도.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지스타 2023 '스타트업 윗 엔씨' 부스 조감도.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올해 엔씨의 후원으로 지스타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펌킨이엔엠, 앤엠소프트, 데브즈유나이티드게임즈, 모쿰 등 4개 기업이다. 엔씨는 지스타 BTB(기업 간 거래)관에 ‘스타트업 윗 엔씨’ 부스를 마련하고 게임 출품 및 전시를 진행한다. ‘스타트업 윗 엔씨’는 엔씨가 게임업계 스타트업 및 중소 기업을 후원하는 브랜드 명칭이다.

엔씨는 지스타 외에도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플레이엑스포’, ‘대만 게임쇼’ 등 국내외 주요 게임쇼에 스타트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엔씨 장현영 정책협력센터장은 “엔씨소프트는 게임 산업 활성화와 생태계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게임 업계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