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객경험 녹여낸 쿠션·파우더 일본서 ‘대박’..LG생건 VDL 입점요청 ‘쇄도’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11.2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브이디엘)’과 뷰티 인플루언서 ‘회사원A’가 공동 개발한 ‘퍼펙팅 실키핏 커버 쿠션 파운데이션’과 ‘퍼펙팅 실키핏 파우더’가 일본 뷰티 시장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브이디엘은 지난 9월 초 일본 온라인 쇼핑몰 큐텐 등을 통해 론칭한 퍼펙팅 실키핏 쿠션 및 파우더가 큰 인기를 끌면서 지난달 기준 브이디엘 일본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2%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달 기준 브이디엘 일본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2% 증가했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지난달 기준 브이디엘 일본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2% 증가했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일본 전용 제품인 브이디엘 퍼펙팅 실키핏 쿠션 및 파우더는 한국과 일본에서 활동하는 유튜버 회사원A와 공동 개발했다. 회사원A는 일본어를 유창하게 구사하는 한국인 뷰티 인플루언서로, 구독자의 약 90%가 K-뷰티에 관심 있는 일본인이다. 일본 시장을 겨냥한 ‘회사원J’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브이디엘은 회사원J와 협업을 위해 올해 초 회사원J와 함께 일본으로 건너 가 일본 소비자 20명과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고, 이후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일본 여성들의 화장 습관을 심도 있게 분석했다.

이 과정에서 ‘쿠션 사용 후 파우더를 잘 바르지 않는 한국 소비자와 달리 일본 소비자는 쿠션을 바른 뒤 필수적으로 파우더를 사용한다’는 것을 확인했다. 또한 일본 여성들이 스킨케어 사용 후 건조함을 느낀다는 불편도 발견했다. 브이디엘과 회사원J는 이 점에 착안해 쿠션과 함께 파우더를 개발했다. 쿠션의 경우 일본 여성들이 선호도를 반영해 바를 때는 촉촉하게, 마무리는 약간 매트한 사용감으로 조정했다.

퍼펙팅 실키핏 라인의 성공적인 론칭으로 일본 내에서 브이디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다. 특히 브이디엘은 일본 오프라인 매장에서 입점 요청이 쇄도하면서 연말까지 AINZ(아인즈) 등 일본 버라이어티숍 등 500여곳에 입점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마츠모토키요시 등 일본 드럭스토어 2000여곳의 입점 협의도 진행하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화장품 선진국인 일본에서 우리나라의 고가 브랜드가 살아남기 쉽지 않다”면서 “퍼펙팅 실키핏 쿠션 및 파우더는 온·오프라인 소비자 간담회를 통해 분석한 고객 경험을 그대로 제품에 녹이면서 소비자의 마음을 꿰뚫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