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카드, 모바일지갑 형태로 앱 전면 리뉴얼...'1초면 끝' 결제에 집중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3.12.11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우리카드가 독자결제망 구축에 이어 카드사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도록 앱을 리뉴얼했다.

우리카드는 ‘우리WON카드’ 앱의 사용자경험∙환경(UI/UX)를 전면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반기 앱 출범 후 비대면 경쟁력 강화 목적으로 ‘결제’ 기능에 집중한 모바일 지갑 형태로의 전면 개편이다.

구체적으로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우리페이’를 앱 하단 스와이프를 통해 상시 노출해 주요 메뉴 어디서든 즉각 페이결제가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인증 후 결제수단을 선택하면 1초 만에 결제할 수 있다.

우리카드가 카드사 본연의 기능에 집중해 ‘우리WON카드’ 앱의 사용자 경험∙환경(UI/UX)를 전면 개편했다. [사진=우리카드 제공]
우리카드가 카드사 본연의 기능에 집중해 ‘우리WON카드’ 앱의 사용자 경험∙환경(UI/UX)를 전면 개편했다. [사진=우리카드 제공]

앱 사용 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사용빈도 및 고객 동선을 고려한 메뉴를 화면에 배치하고, 고객이 쉽고 빠르게 메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이동 경로도 최적화했다. 각 화면의 반응성을 높여 고객의 화면 터치에 따른 응답속도를 근본적으로 개선했고, 화면 간 전환 속도도 기존 대비 최대 50% 향상시켰다.

고객이 참여 가능한 이벤트 및 혜택을 모아볼 수 있는 ‘매일 WON해’ 메뉴를 신설, 최상단에 배치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카드 앱 서비스와 마이데이터를 접목해 단순 잔액 조회뿐만 아니라 송금 기능을 자산조회와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마이데이터 사용자 편의성도 집중적으로 개선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번 앱 리뉴얼은 카드 앱이 가져야 할 기본에 더욱 충실하기 위해 고객의 결제 편의성과 서비스∙혜택 접근성, 속도 개선에 중점을 뒀다”며 “향후 우리페이 고도화 사업을 통해 성능과 편의성을 지속 개선하고, 자체 오프라인 결제기능을 보강할 계획으로 간편결제 시장에서도 온전한 독자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