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금융, MSCI ESG평가 최상위등급 ‘AAA’...실질적 추진으로 글로벌 톱 5%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3.12.2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내실 있고 차별화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 경영 환경을 만든 결과 글로벌 ESG 선도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우리금융그룹은 투자정보 제공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실시하는 ‘2023년 MSCI ESG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MSCI는 매년 전 세계 8500여개 상장 기업의 ESG 경영 수준을 업권별로 평가하는 국제적 평가기관이다. 평가 등급은 AAA부터 CCC까지 총 7단계로 발표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본사 전경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우리금융그룹 본사 전경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

AAA등급은 은행 산업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약 5% 속하는 기업이 획득할 수 있는 최상위 등급이다. 현재까지 AAA등급을 받은 국내 기업은 우리금융을 포함해 세 곳뿐이다.

우리금융은 MSCI로부터 친환경 금융, 인적 자원 개발, 지배구조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사회 내 ESG 경영위원회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만들고, 우리은행을 비롯한 전 계열사가 ESG 경영 실천에 역량을 집중해온 지배구조 부문의 성과를 높이 인정받았다.

또 자산 포트폴리오를 포함한 탄소 배출량 감축 목표 수립 및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 승인 획득 등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고, 그룹 내 인권경영체계 구축 및 성 다양성 목표 수립 등 실질적인 추진 활동을 통해 그룹 ESG 경영 내재화에 노력하고 있다.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AAA등급 획득은 전 그룹사가 합심해 ESG 경영을 내실 있고 실질적으로 추진해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