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주삼다수, 무라벨 매출 1000억 시대...전체 판매량 40% 돌파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3.12.2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제주삼다수 무라벨 제품이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개발공사는 무라벨 제품 매출 1000억원 시대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제주삼다수 무라벨 매출은 전체 매출액의 40%를 처음으로 넘어 제주개발공사 B2B(기업간 거래) 매출 기준 올 한해 무라벨 매출 1400억원을 달성했다.

제주삼다수 무라벨 제품 생산 모습. [사진=제주삼다수 제공]
제주삼다수 무라벨 제품 생산 모습. [사진=제주삼다수 제공]

이는 제주삼다수 그린 출시 이후 2년 만의 성과로, 친환경 제품의 수요가 높아지는 시장에 적극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 제주삼다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 경영 흐름에 맞춰 2021년 제주삼다수 그린을 출시하고, 지속적으로 무라벨 제품의 생산량을 확대해 왔다.

특히 자사몰 가정배송 서비스에서 매출 28.9%, 회원 수 14.3%가 각각 증가해 제주삼다수 그린의 온라인 판매를 견인했다. 제주삼다수 가정배송 서비스는 전국 122곳의 제주삼다수 대리점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배송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향후 회원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정기배송을 고도화하는 등 고객 편의를 더욱 높여나갈 예정이다.

제주개발공사는 새해에 ‘친환경 제품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시장 확대’를 목표로 삼고 있다. 이에 따라 제주삼다수 전 제품 용기 경량화와 함께 재생원료를 활용한 제품 패키징 라인업 구축 등 R&D(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온·오프라인에 따라 유통 구조와 마케팅 전략을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제주삼다수 친환경 제품의 성장에는 친환경에 진심인 고객과 온라인 시장의 성장이 있었다”며 “지난 25년간 제주삼다수가 사랑받아온 경쟁력인 믿고 마실 수 있는 최고의 품질을 지키는 동시에 친환경 R&D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