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G, 재생에너지 PPA 체결...연간 7.5%를 재생전력으로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4.01.0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기후 변화 영향 저감을 위한 재생 에너지 사용 확대를 비롯해 내부 공정 에너지 효율성 향상, 폐열 및 용수 재활용 확대 등 순환경제 전환 가속화에 힘써오고 있는 KT&G가 전력 사용량 일부를 재생 에너지로 대체하고 이를 통해 탄소중립 실천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KT&G는 SK E&S와 재생 전력을 공급받는 전력구매계약(PPA)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탄소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전력 사용량 일부를 재생 에너지로 전환하게 된다. KT&G는 이를 통해 총 전력 사용량의 7.5%를 재생전력으로 대체하고, 온실가스 배출량 6640 CO2톤을 감축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KT&G 서울 본사 사옥 전경 [사진=KT&G 제공]
KT&G 서울 본사 사옥 전경 [사진=KT&G 제공]

KT&G는 PPA 도입 외에도 제조공장 옥상, 주차장 등 유휴 공간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고 이곳에서 생산된 재생 에너지를 자체 소비하고 있다. 전체 사업장 재생 에너지 사용 비율은 2020년 0.1%에서 2022년 15.6%로 크게 확대됐고, 지난해에는 20% 이상을 달성한 것으로 추산된다.

KT&G 관계자는 “KT&G는 2050년까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재생 에너지로 충당하겠다고 약속하는 글로벌 캠페인 ‘RE100’을 지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재생 에너지 사용 확대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온실가스 감축 및 탄소중립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