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텔레콤, CES4서 미래 일상 담아낸 첨단 AI 기술 공개

  • Editor. 박대연 기자
  • 입력 2024.01.0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대연 기자] SK텔레콤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전시회 CES 2024에서 일상을 바꾸는 인공지능(AI) 기술들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CES 2024 행사장인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내 센트럴 홀에 위치한 SK그룹 전시관에 UAM을 형상화한 ‘매직 카펫’ 어트랙션을 마련하고 미래 교통체계를 체험하는 새로운 경험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CES 2024 SK그룹 전시관에서 UAM을 형상화 한 ‘매직 카펫’에 탑승해 SK텔레콤의 AI 기반 친환경 미래교통체계를 체험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제공]
CES 2024 SK그룹 전시관에서 UAM을 형상화 한 ‘매직 카펫’에 탑승해 SK텔레콤의 AI 기반 친환경 미래교통체계를 체험하는 모습. [사진=SK텔레콤 제공]

매직카펫은 실제로 SK텔레콤이 2025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UAM 기체를 토대로 원더랜드 콘셉트에 맞춰 디자인됐다. 관람객들은 경쟁 제품 대비 전력 사용량을 효율화하고 빠른 처리 속도를 갖춘 AI 반도체 ‘사피온’의 성능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센트럴 홀 북측 호스피탈리티 존에 마련된 ‘SK ICT 패밀리 데모룸’에서는 미디어 가공·콘텐츠 품질향상 플랫폼 ‘AI 미디어 스튜디오’, AI 기반 실내외 유동인구 데이터 분석 시스템 ‘리트머스 플러스’, 반려동물 AI 진단보조 서비스 ‘엑스칼리버’, 로봇, 보안, 미디어, 의료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되는 ‘AI 퀀텀 카메라’ 등 SK텔레콤의 핵심 AI 기술을 소개한다.

이 밖에도 SK텔레콤이 지난해 11월 검증에 성공한 액침냉각 기술을 비롯해 SK브로드밴드의 AI 기반 데이터센터 인프라 관리(DCIM) 노하우 등 SK그룹의 데이터센터 관련 기술을 풀 스택으로 제공하는 고효율 차세대 AI DC(데이터센터) 모델도 이번 데모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