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S홈쇼핑, 국내 최초 개발 '와사비잎 추출물' 식약처 개별인증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4.01.1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NS홈쇼핑이 국내 최초로 ‘와사비잎 추출물’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인정을 획득했다.

NS홈쇼핑이 ‘와사비잎 추출물’에 대해 식약처 개별인정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수년간 기능성 원재료 개발을 통해 기능성 개별인정 신소재 분야에 도전해 왔으며, 뉴트라코어와 공동개발을 진행한 결과 와사비 잎 추출물을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식품공전에 등재되지 않은 원료로서 영업자가 원료의 안전성, 기능성, 기준 및 규격 등의 연구 자료를 제출해 식약처로부터 개별적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성분을 말한다.

NS홈쇼핑 사옥. [사진=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사옥. [사진=NS홈쇼핑 제공]

이번에 NS홈쇼핑이 개발해 인정받은 와사비잎 추출물의 기능성 분야는 다이어트이다. 와사비잎 추출물은 인체 시험을 통해 체지방량, 체지방률, 체중, 체질량지수 감소, 호르몬 감소, 허리둘레 감소, 엉덩이둘레 감소 등 총 18가지 항목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동물시험을 통해서는 지방 소화 및 흡수, 합성을 억제하는 것이 확인됐으며, 축적된 지방은 열생성 단백질의 증가로 열생성, 에너지소비 촉진을 도와줘 지방을 연소시키는 기전을 보여 일명 “버닝다이어트”가 가능한 원료임이 확인됐다.

이번 ‘와사비잎 추출물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의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NS홈쇼핑의 상품 기획 역량과 식품 홈쇼핑이라는 전문성이 주효했다. NS홈쇼핑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식품,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품질력과 건강기능식품 기획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어 ‘기능성 개별인정’ 원료 개발 사업 진행이 가능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신상품 출시에 이어 미투 상품이 넘쳐 나는 TV홈쇼핑 시장에서 NS홈쇼핑은 원료 개발부터 경쟁력을 갖고자 개별인정형 원료개 발에 도전해왔다”며 “다양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개별인정형 원료 신소재 개발분야의 시장성은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