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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눈에 원하는 정보를...LG유플러스, '당신의 U+' 고객맞춤형 개편

  • Editor. 현명희 기자
  • 입력 2024.01.22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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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현명희 기자] LG유플러스가 고객의 앱 활용 행태에 따라 편리한 이용을 위해 모바일 앱과 모바일 웹으로 제공되는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개편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표 모바일 앱인 ‘당신의 U+’의 메인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고객의 상품 가입 유형에 따라 관심이 높은 메뉴를 메인 화면에서 보여주는 기능이 특징이다.

당신의 U+는 고객이 직접 가입·이용 정보를 확인하고 휴대전화·인터넷·IPTV를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다. LG유플러스는 2022년 5월 기존에 분리돼 있던 ‘고객센터’ 앱을 전사 대표 디지털채널로 통합해 당신의 U+ 앱으로 개편한 바 있다. 당신의 U+는 지난해 월평균 이용자 413만명을 돌파하면서 빠르게 자리를 잡아나가는 중이다.

LG유플러스가 고객의 앱 활용 행태에 따라 편리한 이용을 위해 모바일 앱과 모바일 웹으로 제공되는 홈페이지 메인 화면을 개편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고객의 앱 활용 행태에 따라 편리한 이용을 위해 대표 모바일 앱인 ‘당신의 U+’와 모바일 웹으로 제공되는 유플러스닷컴 메인 화면을 개편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개편된 당신의 U+ 앱은 고객 상품 가입 유형에 따라 16개의 메인 화면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가입 유형과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동일한 메인 화면에서 원하는 상세 메뉴에 접근해야 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은 자주 보는 정보를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UI(사용자 인터페이스)∙UX(사용자 경험)도 개선했다. 기존에는 텍스트 간 크기와 컬러의 차이가 없어 영역 구분이 어려웠지만, 개편 이후 ‘이용 현황’과 ‘혜택 정보’를 그룹화하고 각 영역이 뚜렷하게 보일 수 있도록 디자인을 개선해 가독성을 높였다.

이 같은 메인 화면 개편은 실제 당신의 U+ 앱 이용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이뤄졌다. LG유플러스가 메인 화면 개편을 앞두고 이용자를 대상으로 앱 활용 행태를 조사한 결과, 고객들은 일부 메뉴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고 메인 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길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웹으로 제공되는 유플러스닷컴의 메인 화면도 개편을 완료했다. 당신의 U+가 기존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모바일 앱이라면, 유플러스닷컴은 신규 구매 목적을 가진 자·타사 고객이 주로 방문하는 웹 채널이다.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닷컴의 접속자 유형을 고려해 ‘쇼핑’ 목적에 부합하는 메인 화면이 되도록 개편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전화를 걸거나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당신의 U+ 앱으로 셀프 고객 상담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디지털CX담당(상무)은 “이번 개편으로 당신의 U+는 고객 맞춤 정보와 알짜 혜택을 골라주는 ‘통신 생활 큐레이터’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사항에 귀를 기울여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 당신의 U+를 고객의 통신 생활을 편하고 쉽게 관리해 주는 특화 서비스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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