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UP] 코웨이·SPC·이랜드·한샘·아성다이소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4.01.2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코웨이가 환경부와 폐매트리스 회수 및 재활용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SPC삼립은 에너지 소외계층에 1억원을 기부했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유지에 성공했다. 한샘은 스타필드 수원에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을 연다. 아성다이소는 설 명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코웨이, 폐매트리스 회수·재활용 자발적 협약 체결

코웨이가 한국환경공단, 한국공공자원순환협회 및 매트리스 업계와 ‘폐매트리스 회수·재활용 자발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관하는 ‘폐매트리스 회수·재활용 자발적 협약’은 폐기물부담금 대상이 되는 매트리스 제조 기업이 매트리스 폐기물의 회수와 재활용을 통해 환경부가 제시한 회수 재활용 의무율 달성시 폐기물부담금을 감면해주는 제도다.

협약은 폐기물 문제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폐매트리스의 재활용률 향상과 친환경적 처리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는 코웨이를 비롯한 5개 회사가 참여했다.

매트리스 자원 순환 시스템을 거쳐 탄생한 폐자원은 시멘트사, 제지사, 열병합 발전소, 집단 에너지 시설 등에서 활용된다. 코웨이는 폐매트리스 수거 확대 방안을 마련해 더욱 적극적으로 자원 순환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ㅏㅇ코웨이가 ‘폐매트리스 회수·재활용 자발적 협약’에 참여했다. [사진=코웨이 제공]
ㅏㅇ코웨이가 ‘폐매트리스 회수·재활용 자발적 협약’에 참여했다. [사진=코웨이 제공]

■SPC삼립, 에너지 소외계층에 1억원 기부

SPC삼립은 ‘호빵℃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에너지 소외계층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이날 밝혔다. SPC삼립은 지난해 11월 말부터 국내 최대 공익 플랫폼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소비자 참여 건수에 따라 해피빈 모금함에 기부금이 적립되는 호빵℃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총 7만2000명이 참여했다.

SPC삼립은 조성된 기부금 1억원을 총 5개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했으며, 기부금은 다문화·한부모 가정, 어르신, 장애인 등 에너지 소외계층의 난방비·방한용품 지원, 주거환경 개선, 연탄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SPC삼립이 호빵℃ 캠페인을 통해 에너지 소외계층에 1억원을 기부했다. [사진=SPC 제공]
SPC삼립이 호빵℃ 캠페인을 통해 에너지 소외계층에 1억원을 기부했다. [사진=SPC 제공]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준법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유지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은 지난달 국제 표준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사후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국제표준 인증을 유지하는데 성공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심사는 운영본부와 호텔·리조트 등 세 지점에 걸쳐 이뤄졌으며, 호텔 리조트 세곳으로 심사범위를 확장하여 국제인증포럼에 등록했다.

2022년 준법경영시스템을 도입한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올해부터 전 직원 준법경영 서약을 실시하고 부서별 내부심사원을 통해 정기 리스크 평가 및 교육 훈련과 리스크 모니터링, 내부심사 및 그룹 내 준법경영지수 점검 등 각 요구사항 별 활동을 통해 해당 시스템을 구축했다. 최근 사후심사까지 적합 판정을 받아 ESG (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 경영을 위한 기반을 다지게 됐다.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국제 표준 인증 유지에 성공했다. [사진=이랜드 제공]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국제 표준 인증 유지에 성공했다. [사진=이랜드 제공]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

한샘은 스타필드 수원에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을 연다고 이날 밝혔다. 약 380평 규모로 스타필드 수원점 내 가구매장 중 최대 규모다. 수원점은 자연을 테마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어트랙션존, 가구를 조합해 공간과 분위기를 연출한 큐레이션존, 홈퍼니싱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아카이브존으로 구성됐다.

수원점은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 기업 비트윈스페이스와 협업해 다양한 공간 전시와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매장 구성과 동선을 안내하는 디지털 가이드를 제공하고, QR 체험 카드를 통해 상품을 720도 가상현실로 돌려볼 수 있다. 집에서는 상품을 증강현실로 미리 배치한 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전경. [사진=한샘 제공]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전경. [사진=한샘 제공]

■다이소, 설 명절용품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는 설 명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명절 음식을 준비하고 성묘를 가는 등 설날에 필요한 상품들로 구성했고, 주방용품, 제사 및 성묘용품 등 200여종을 선보인다.

주방용품은 명절 음식 준비에 도움이 될 만한 상품들로 구성했다. 전이나 튀김류를 조리하고 보관할 때 유용한 실리콘 뒤집개, 스텐 바트 세트, 대나무 망사 덮개 채반 등이다. 제사 및 성묘용품으로는 예식에 필요한 물품들을 준비했다. 지방 쓰기 세트와 제사에 쓰이는 일심향, 막대형 양초, 성묘를 갈 때 유용한 휴대용 제기 세트 등이다.

다이소 설 명절용품 기획전 휴대용 제기 세트.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다이소 설 명절용품 기획전 휴대용 제기 세트. [사진=아성다이소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