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은행, 중소벤처기업 지원·육성..."4자 협약 정책시너지 기대"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4.02.0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우리은행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기술보증기금, 우리벤처파트너스와 손잡고 혁신 성장 협업체계를 만들어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중진공, 기보, 우리벤처파트너스와 함께 ‘중소벤처기업 혁신 성장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4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MOU를 통해 우리은행은 은행권 중 처음으로 협업 금융 지원 체계를 만들어 대출, 보증, 투자 등 각자의 본업을 한 곳에 모아 중소벤처기업이 탄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세 기관과 시너지를 발휘할 예정이다.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왼쪽부터),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조병규 우리은행장, 김창규 우리벤처파트너스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왼쪽부터),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조병규 우리은행장, 김창규 우리벤처파트너스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 기술보증기금에 25억원을 특별 출연해 보증 한도 1100억원을 제공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기술보증기금이 추천한 중소벤처기업에 융자를 지원한다. 또한 해외 진출 기업에 환율 및 외환 수수료 감면 등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우리금융그룹 자회사인 우리벤처파트너스는 기업 공개 컨설팅과 투자 매칭도 지원할 계획이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이번 MOU는 4개 협약 기관이 중소벤처기업 혁신 성장을 돕기 위해 투자, 융자, 해외 진출을 복합 지원하는 협약으로 정책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우리은행은 실효성 있는 기업금융으로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