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통UP] KT&G·아모레퍼시픽·이랜드·신세계·롯데웰푸드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4.02.2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KT&G가 가족 친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초‧중‧고 입학 임직원 자녀에게 축하 선물을 전달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인문학 연구비를 지원하는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랜드 테마파크 이월드는 벚꽃축제 ‘라라랜드’를 개최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영국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의 100주년 팝업스토어 진행한다. 롯데웰푸드는 어른 간식 시장을 공략하며 오잉 노가리칩을 응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KT&G, 초‧중‧고 입학 임직원 자녀 선물 전달

KT&G가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 537명에게 CEO의 입학 축하 메시지 카드와 문구 세트, 외식 상품권 등 축하 선물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KT&G는 가족 친화 프로그램인 ‘가화만사(社)성’의 일환으로, 매년 임직원 자녀의 초‧중‧고등학교 입학을 축하하는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올해는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위해 꽃다발, 문구세트, 완구 등을 준비하고 중‧고교 입학 자녀에게는 외식 상품권을 선물했다.

KT&G는 가족친화제도를 선제적으로 도입하고 모범적으로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에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바 있다.

KT&G가 초‧중‧고 입학 자녀 축하선물을 전달했다. [사진=KT&G 제공]
KT&G가 초‧중‧고 입학 자녀 축하선물을 전달했다. [사진=KT&G 제공]

■아모레퍼시픽재단,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 공모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인문학 분야 신진 연구자에게 연구비를 지원하는 '장원(粧源) 인문학자 지원사업' 4기 공모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과학기술 분야와 달리 정량적 평가와 단기 성과를 내기 어려운 인문학 분야는 장기적인 관심과 투자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인재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한 서성환 회장의 호에서 사업명을 정했다.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 공모는 박사 학위 취득 후 5년 이내의 인문학(어학, 문학, 사학, 철학 등) 연구자를 대상으로 한다. 연구 성과를 도출해야 하는 의무 요건은 없으며, 연구자 스스로 연구하고 싶은 주제를 정하고 기간 내 연구를 이행하면 된다.

참여자 공모는 오는 29일까지 아모레퍼시픽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한다. 선정된 연구자에게는 최대 4년간 월 4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이랜드 테마파크 이월드, 벚꽃축제 ‘라라랜드’ 개최

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는 오는 24일부터 이월드 최대 벚꽃축제인 블라썸 피크닉의 신규 테마 ‘라라랜드’를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라라’는 퍼플 플로럴 컬러를 메인으로 한 사랑스러운 토끼로 이월드의 새로운 대표 캐릭터다.

이월드는 벚꽃축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 등을 준비했다. 대구 랜드마크 83타워로 오르는 5km 길이의 메인 벚꽃길과 야간 조명시설을 설치해 낮부터 밤까지 화려한 벚꽃 길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벚꽃축제 기간 인증샷 성지가 된 빨간 2층 버스 조형물은 벚꽃나무 아래로 옮겨 포토존으로 조성했다. 또한 축제를 기념해 불꽃쇼와 소규모 퍼포먼스, 버스킹 공연 등 이벤트도 펼쳐진다.

2023년 블라썸 피크닉 축제 기간 이월드 전경. [사진=이랜드 제공]
2023년 블라썸 피크닉 축제 기간 이월드 전경. [사진=이랜드 제공]

■신세계백화점, 엄브로 100주년 팝업스토어 진행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8일까지 영국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의 100주년 팝업스토어를 열고 특별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신세계 강남점 1층에 마련된 팝업스토어에서는 100주년 기념으로 출시한 상품은 물론 영국 뮤지션 듀오 혼네와 협업한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는 100주년 셀레브레이션 트랙수트 풀집 재킷, OG PACK 노팅엄셋업 재킷, OG PACK 자수 로고 맨투맨 등이 있다. 더불어 레트로 사진 촬영과 축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은 물론 팝업스토어 곳곳에 포토존도 마련했다. 또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빈티지 감성의 시트형 세탁세제 혹은 100주년 한정판 로고 팬던트 목걸이 중 하나를 증정한다.

신세계 강남점 엄브로 10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사진=신세계 그룹 제공]
신세계 강남점 엄브로 10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사진=신세계 그룹 제공]

■롯데웰푸드, 오잉 노가리칩 응용 신제품 출시

롯데웰푸드는 어른용 간식 시장을 공략하며 안주 스낵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을 응용한 ‘키스틱 노가리스틱 청양마요맛’과 ‘오잉 노가리땅콩 청양마요맛’을 선보인다고 이날 밝혔다.

키스틱 노가리스틱은 고소하고 짭짤한 노가리 맛 시즈닝과 매콤한 청양고추 다이스를 첨가해, 오잉 노가리칩을 탱글한 식감의 어육소시지로 구현했다.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키스틱에 스낵 맛을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안주용 해물맛 스낵과 이색 간식의 특징을 모두 담았다.

오잉 노가리칩을 다른 유형의 과자로 확장한 오잉 노가리땅콩도 선보였다. 대표적인 맥주 안주인 땅콩과 노가리 구이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안주 스낵으로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혔다.

키스틱 노가리스틱, 오잉 노가리땅콩 연출 이미지.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키스틱 노가리스틱, 오잉 노가리땅콩 연출 이미지. [사진=롯데웰푸드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