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국민카드, ‘퓨처나인’ 8기 모집...신소비 트렌드·상생금융 분야 추가

  • Editor. 김준철 기자
  • 입력 2024.03.1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준철 기자] KB국민카드가 매년 기업들과 지속적인 협업, 투자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는 프로그램인 ‘퓨처나인’ 스타트업 모집에 나선다. 올해는 기존 기수와 달리 새로운 영역을 추가해 협업 영역을 넓힐 방침이다.

국민카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를 선도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하는 퓨처나인 8기 프로그램 참가 업체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KB국민카드가  퓨처나인 8기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퓨처나인 8기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글로벌, 데이터 비즈, 라이프·쇼핑, 상생금융, 신소비 트렌드, 카드결제 확대, 페이먼트 솔루션, 프로세스 혁신, 플랫폼 콘텐츠 등 9개 영역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는 신소비 트렌드, 상생금융 영역을 통해 내외국인 관광객, 소상공인 등 다양한 소비층을 타깃으로 하는 스타트업과 협업 영역을 확대해 새로운 도전을 함께할 예정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국민카드와 KB금융그룹 펀드 및 벤처캐피탈(VC)을 통한 투자 지원, KB페이 플랫폼 연계 협업, 결제 데이터 활용 비즈, 신규 시장 사업 공동 발굴, 전용 펀드 투자, 직접 투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프로젝트, 투자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퓨처나인 8기는 프로그램 참가 신청 스타트업 중 서류 심사와 대면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연말에는 전문 투자자 등 주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참가 스타트업들의 협업 사례와 프로그램 성과를 소개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퓨처나인을 통해 지난 7년간 혁신적인 기술과 매력적인 서비스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해 성장할 수 있었다”며 “프로그램 성과를 높이기 위해 올해는 업의 경계를 뛰어넘는 다양한 기업과 함께 참가 스타트업에 대한 혜택을 강화했다.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역량을 보유한 업체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