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아한청년들 홈피, 앤어워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본상...오픈 5개월새 두번째 상복

  • Editor. 이수아 기자
  • 입력 2024.03.1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수아 기자]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 홈페이지가 ‘앤어워드 2023’에서 중견기업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

우아한청년들의 공식 홈페이지가 국내 디지털분야 시상식인 앤어워드 2023에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중견기업 분야 본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2023년 한 해 동안 디지털산업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한다.

우아한청년들이 앤어워드 2023에서 중견기업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우아한청년들이 앤어워드 2023에서 중견기업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시상식에서 우아한청년들 홈페이지는 종합물류기업으로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기업의 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중견기업 분야 본상을 받았다.

지난해 10월 오픈한 우아한청년들 공식 홈페이지는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온라인 사옥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만큼 사용자경험과 웹접근성을 중점으로 제작됐다. 홈페이지는 회사소개부터 시작해 우아한청년들 기업비전, 사업영역, 상생경영 등 우아한청년들 관련 모든 정보를 제공해 뛰어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우아한청년들 홈페이지는 기업의 정체성을 전달할 수 있는 이미지를 직접 촬영하고 홈페이지 전반에 배치해 물류의 흐름과 기업의 사업영역을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또 귀여운 디자인 요소들과 핸드드로잉 그래픽을 활용해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물류기업의 이미지를 말랑하고 유연하게 표현한 점도 특징이다.

특히 회사소개, 비즈니스, 상생경영, 미디어 등 콘텐츠들을 직관적으로 나타내 누구나 필요한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종합물류기업 우아한청년들의 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우아한청년들 고유의 조직문화를 잘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홈페이지는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 모든 기기에서 최적화된 디자인을 제공해 우아한청년들 콘텐츠를 모든 환경에서 쾌적하게 볼 수 있으며 소스코드 진단 및 모의해킹 등 체계적인 점검을 진행해 웹사이트 보안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점도 호평받았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지난해 공식홈페이지를 오픈한 이후 5개월 만에 웹어워드 코리아에 이어 앤어워드라는 두 번째 상을 받게 돼 뜻깊은 성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우아한청년들이 펼쳐 나가고자 하는 우청만의 고유한 가치와 사업을 알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