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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AI 기반 B2B 사업 확대 ‘속도전’

  • Editor. 김경한 기자
  • 입력 2024.03.20 1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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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경한 기자]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기반 B2B 신규 서비스를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생산성을 확대하기 위해 AI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에 선택지를 제공한다.

SKT는 올인원 구독형 AI 컨택센터(AICC) 서비스 ‘SKT AI CCaaS’, 광고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를 각각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올인원 구독형 AI 컨택센터 서비스 ‘SKT AI CCaaS’, 광고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를 각각 출시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올인원 구독형 AI 컨택센터 서비스 ‘SKT AI CCaaS’, 광고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를 각각 출시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SKT AI CCaaS는 콜 인프라부터 상담 앱, AI 솔루션, 전용회선, 상담인력, 시스템 운영대행 등 AICC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과 솔루션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 컨택센터에 첨단 AI 기술을 접목한 것으로 고객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음성인식 기술, 고객의 간단한 요청을 자동 응답하는 AI챗봇·콜봇, 고객 문의에 대한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는 기술, 상담 이후 대화 내용을 정리하고 분석하는 기술 등이 적용된다. 구축형과 달리 별도의 인프라 구축이 필요 없는 클라우드 기반 월정액 구독형 상품으로 중소기업도 낮은 비용으로 AICC를 도입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SKT AI CCaaS의 첫 기업 고객은 SK렌터카이. SKT는 기업 고객이 원하는 기능과 솔루션을 모두 포함한 올인원 형태로 SK렌터카의 AICC를 구축할 계획이다.

AI 카피라이터도 출시했다. 초거대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수 초 만에 광고나 프로모션 문구를 제작하는 생성형 AI 서비스다. 예를 들어 서비스명, 프로모션 내용, 고객 연령, 마케팅 채널 등 간략한 정보만 입력하면 효과적인 프로모션 문구를 즉각 만들어준다.

AI 카피라이터는 월 수만 건 이상의 광고문구를 생성할 수 있으며, 고객사 플랫폼에 즉시 연동할 수 있다. 기업고객은 서비스 인프라를 별도로 구축하지 않고도 현재 사용 중인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해 광고 문구를 요청하고 제작물도 받을 수 있다.

이를 사용하면 수많은 상품에 대한 광고나 판촉 문구를 직접 제작해야 하는 홈쇼핑이나 온라인 쇼핑몰 등 커머스 업계에 유용한 서비스다. 이번에 AI 카피라이터 도입을 결정한 기업 역시 SK스토아, 베네피아 등 커머스 기업이다.

이규식 SKT AI 콘택트사업 담당은 “업무 효율성 제고나 생산성 확대를 위해 기업이 AI를 도입하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AICC나 AI 카피라이터와 같이 기업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AI 서비스를 출시해 가시적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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