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유승민·김무성, 안종범에 인사청탁? 문자·음성파일 공개

  • Editor. 박지효 기자
  • 입력 2018.07.2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박지효 기자] SBS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조폭유착설 논란이 채 가시기도 전에 이번에는 SBS 시사프로그램 '김어준의 블랙하우스'가 바른미래당 유승민 전 공동대표가 안종범 전 청와대 경제수석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를 공개했다. 이로 인해 유 전 공동대표의 인사청탁 의혹이 다시금 불거지고 있다.

26일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는 2014년 무렵 유승민 전 공동대표가 안종범 전 수석에게 보낸 문자 메시가 공개됐다. 두 사람은 같은 대구 출신이자 대학원 동문으로 가까운 사이로 잘 알려져 있다.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유승민 의원이 안종범 전 수석에게 보낸 문자메시지가 공개됐다. [사진출처=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유승민 전 공동대표는 2014년 7월 보낸 문자에서 '경북고 1년 선배'라며 모 증권사 사장 출신 A씨 이름을 꺼낸 뒤 "서울보증보험 사장에 관심이 있다", "괜찮은 사람이니 도와달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1개월여 뒤 보낸 문자에서도 "지난번 부탁한 A 사장, 대우증권 사장 공모 때 신경써주시길", "제가 말한 A씨는 안되나요?"라며 같은 사람 이름을 언급했다. 그러나 A씨는 서울보증보험 사장과 대우증권 사장 공모에서 탈락했다.

또한 그해 9월 유승민 전 공동대표는 "안 수석, 요즘 민원이 많네. 한국벤처투자주식회사 사장 공모에 지난번 대우증권 때 말씀드렸던 A가 최종 3배수에 1순위로 올라가있다는데, 한 번 챙겨봐주소"라고 다시금 메시지를 보냈다. 결국 A씨는 한국벤처투자주식회사 사장 자리에 올랐다.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는 이 외에도 유 전 공동대표가 안종범 전 수석에게 가스안전공사 사장, 인천공항공사 사장, 금융연구원장 등 각종 기관장 인선에 대한 여러 인사에 대한 청탁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유승민 전 공동대표가 안봉근 전 비서관에게도 인사청탁을 한 정황도 공개됐다.

이에 대해 유승민 전 공동대표는 27일 보도자료를 내고 "당시 제 의도는 청와대가 미리 내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내정된 인사가 있는지 물어보고 후보를 추천한 것이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탁으로 비친 점은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이어 "제가 안 전 수석에게 인사와 관련해 문자로 문의하고 사람을 추천했던 적이 있었고, 이 문제는 지난해 대선 과정에서 똑같은 내용이 보도됐고 소명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김어준의 블랙하우스'가 유승민, 김무성 의원의 인사청탁 의혹을 보도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사진출처=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과 안종범 전 수석이 통화한 내용이 담긴 음성파일도 공개됐다. 김 의원으로 추정되는 인물은 누군가를 추천하면서 "이 사람이 세계 최초로 LNG 엔진을 개발한 사람"이라고 말한다. 이 파일이 녹음된 2015년은 김무성 의원이 새누리당 대표로 있던 시기라고 방송은 전했다.

이 밖에도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측은 홍문종, 나성린, 김종훈, 조원진, 이철우 의원 등이 안 전 수석에게 특정인물을 챙겨달라는 취지의 문자를 보냈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들은 제작진에게 "청탁사실에 대해 기억이 없다"고 부인했다.

유승민 전 공동대표의 인사청탁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이보다 앞서 '그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 조폭 유착 의혹이 보도된 이재명 지사도 덩달아 도마 위에 오르고 있다.

앞서 지난 21일 '그것이 알고 싶다'는 이재명 지사가 인권변호사 시절 성남의 폭력조직 국제마피아파 61명이 검거된 사건에서 피고인에 대한 변론을 맡았다고 보도했다. 이재명 지사는 이 방송이 나가기 전 SNS를 통해 반박문을 올렸으나 보도 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관련 내용을 담은 청원이 쏟아졌다.

그리고 25일 이재명 지사는 기자회견문을 내고 "저를 향한 음해성 '조폭몰이'가 쏟아지고 있으나 사실이 없으므로 대응을 최대한 자제해왔다"며 "유착관계를 밝히기 위해 정식으로 검찰 수사를 요구한다. 수사에 성실하게 응할 것이며 조폭 유착이나 이권개입이 있었다면 이에 상응하는 책임을 질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