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 '사회공헌자금 부정사용 의혹'

  • Editor. 이상래 기자
  • 입력 2018.12.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상래 기자] 경찰이 사회공헌자금을 부정하게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에 대해 내사를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공사의 내부자금유용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가 이뤄질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충북지방경찰청은 회사 사회공헌자금을 부정하게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에 대해 내사를 벌이고 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한국가스안전공사 노동조합 등에 따르면 김 사장은 올해 공사가 조성한 사회공헌자금 3억5000여만원 중 일부를 부정하게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 [사진캡처=가스안전공사 홈페이지]

김 사장이 올해 1월 취임한 후 사회공헌자금이 지출 명목과 다른 용도로 쓰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음성군 맹동면 충북혁신도시 한국가스안전공사 본사에 있던 사회공헌자금 관련 자료 등을 임의 제출받아 분석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가스안전공사 본사 측에 관련 자료를 요청한 상황”이라며 “검토해 김 사장이 공적자금을 어떻게 사용했고, 부정사용한 사실이 맞는지 등을 조사해 혐의가 있다고 판단되면 정식 수사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주노총공공운수노조 한국가스안전공사 노조 조합원들은 지난 20일 정부세종청사 산업통상자원부 앞에서 김형근 사장 해임 촉구 집회를 가졌다. 이에 이번 김 사장에 대한 경찰 내사가 해임으로 이어질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노조는 지난 3일 성명을 통해 “(김형근 사장이)피와 땀이 묻은 국민혈세를 부적절하게 사용한 것은 사전선거운동이 의심된다”며 “국정감사에서 위증 책임이 있는 만큼 책임자는 물러나야 한다”고 주장했다.

가스안전공사 CI. [사진캡처=가스안전공사 홈페이지]

사실 김 사장은 지난 1월 취임 때부터 문재인 정부 낙하산 인사를 일컫는, 이른바 ‘캠코더(캠프·코드·더불어민주당)’ 인사로 분류돼 논란이 적지 않았다.

김 사장은 문재인 캠프 충북총괄기획본부장을 역임해 ‘문재인 캠프 충북활동가 모임’을 주도했다. 김 사장은 2001년 민주당 충북도당 부위원장, 노무현 정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취진위원회 자문위원 등을 지냈고, 2010년 민주당 소속으로 충북 도의원에 당선됐다. 그해 도의회 의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김 사장은 법인카드의 사적사용 의혹이 불거지면서다. 또한 지난 10월 국정감사에서 법인카드 사용내역의 허위자료 제출 논란까지 일었다. 김 사장은 국감에 출석해 관련 문제에 대해 사과했다.

김 사장을 향한 사퇴 목소리는 더 커질 전망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 노조는 “자진사퇴하지 않을 경우 모든 수단을 동원해 퇴진운동을 할 것”이라며 성명 발표 다음날 청와대 앞에서 김 사장 퇴진을 촉구하는 1인 시위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