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라면세점, 김포공항 입성으로 국내외 공항면세점 ‘트로이카 시대’ 열어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1.0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신라면세점이 인천·김포·제주 등 한국 주요 공항 3곳을 잇는 ‘듀티프리 벨트’를 구축한다. 신라면세점은 오는 9일부터 약 221평 규모, 130여 개 브랜드로 김포공항점 운영을 시작하며 한국으로 들어오는 대표 관문 3곳에 깃발을 올리게 됐다.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점을 그랜드 오픈하면서 인천국제공항,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등 아시아 3대 국제공항에서 ‘글로벌 트로이카’를 완성한 것에 이어 이번에는 국내 3대 공항에 모두 입성하며 ‘듀티프리 벨트’를 완성해 국내외 공항면세점에서 ‘트로이카 시대’를 열었다.

신라면세점 국내외공항 진출현황 이미지

9일 오픈 예정인 김포공항점은 KT&G, 아이코스, 발렌타인, 조니워커 등 주류·담배 브랜드 100여개를 판매하는 주류·담배 매장(90평)과 정관장, 롱샴, 코치, 선글라스 등 식품 및 패션·잡화 브랜드 30여개를 판매하는 패션·잡화 매장(131평)등 총 221평 규모다. 주류·담배 매장은 신라면세점 단독 운영이다.

지난해 기준 김포공항 출국객 비중은 내국인 51%, 일본인 29%, 중국인 11%로 내국인과 일본인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일본과 중국 노선이 많아 근거리 출장을 떠나는 비즈니스 고객이 많은 편이다.

신라면세점은 비즈니스 고객이 많은 김포공항의 특성에 맞춰 비즈니스 고객과 외국인 고객이 선호하는 식품 세트, 와인 세트 등 선물용 세트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해서 판매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아시아 3大 공항 등 그동안 공항면세점 운영 경쟁력과 노하우를 살려 김포공항을 찾는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해 김포공항이 인천, 제주공항과 함께 글로벌 공항으로 발전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