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IT
카카오톡 상대 프로필에 '지구본'이 뜨면?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카카오가 최근 해외 가상번호로 카카오톡에 가입한 뒤 친구‧가족 등을 사칭해 금전을 요구하는 ‘메신저 피싱’ 등의 피해 사례가 현저히 증가함에 따라 이를 사전에 막기 위해 특단의 조치를 취한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메신저를 이용하기 위한 골자로 ‘글로브 시그널’을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친구로 등록되지 않은 대화 상대가 해외 번호 가입자로 인식되면 프로필 사진에 주황색 바탕의 지구본 그림을 띄워주는 기능이다.

메신저 피싱 등으로 인한 카카오톡 사용자의 피해를 막기 위해 카카오가 새롭게 꺼내든 글로브 시그널. [사진=카카오 제공]
 

만일 해당 대화 상대를 친구로 추가하거나 채팅창을 터치할 때는 경고창이 떠 대화 상대의 가입국가와 미등록 해외 번호 사용자에 대한 경고 및 주의사항이 안내된다.

카카오 측은 “지인을 사칭해 금전을 편취하는 등 사례가 급증해 이용자의 각별한 주의 요구 및 피해 방지를 위해 강화된 기능을 도입했다”며 “향후에도 카톡 이용자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글로브 시그널이 도입되기 전부터 카카오는 2012년 해외 번호 가입자의 프로필에 국기를 띄워주는 ‘스마트 인지 기술’을 적용한 바 있다.

최민기 기자  webmaster@updownnews.co.kr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민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업다운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03  |  등록연월일: 2011.5.2  |  발행인 : 최문열   |  편집인 : 김한석
Copyright ©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기사제보 및 문의 : webmaster@updownnews.co.kr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