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문화
<오늘날씨> 맑지만 기온 낮은 아침... 포항 여진 가능성?

[업다운뉴스 권재준 기자]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전남서해안과 동해안, 제주도는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제주도산지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10일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제주도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사진= 날씨누리 화면 캡처]
 

 

아침 최저기온은 -12~0도, 낮 최고 기온은 1~8도로 평년보다는 낮겠지만 전날보다는 오를 전망이다. 강원 영서 북부에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낮부터는 서서히 평년 수준의 기온으로 오를 것으로 보인다.  

주요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대전 –5도, 대구 –4도, 부산 1도, 전주 –4도, 제주 3도,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대전 4도, 대구 6도, 부산 8도, 전주 4도, 제주 5도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지난 10일 발생한 포항지진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요일인 지난 10일 경북 포항 앞바다서 규모 4.1 지진의 발생했다. 전일 낮 12시 53분쯤 경북 포항시 북구 동북동쪽 50㎞ 해역에서 규모 4.1의 지진이 났다. 발생 깊이는 21km다.

앞서 지난해 2월 11일 오전 5시 3분 3초쯤 포항 북구 북서쪽 5㎞ 지역서 규모 4.6 지진이 발생한 바 있다. 일각에서는 포항에 또다시 여진이 발생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기했다.

 

권재준 기자  webmaster@updownnews.co.kr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재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업다운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1603  |  등록연월일: 2011.5.2  |  발행인 : 최문열   |  편집인 : 김한석
Copyright ©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기사제보 및 문의 : webmaster@updownnews.co.kr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