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라면세점,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신라팁핑'으로 '밀레니얼 세대' 사로 잡아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2.1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자사 모바일 상품평가 서비스인 '신라팁핑'이 등록된 상품 수가 1만3000개를 넘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신라인터넷면세점은 1만개 상품 리뷰 돌파 기념으로 주제별 추천 상품 리뷰 작성, 리뷰가 아직 없는 상품의 첫 리뷰 작성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한 달 간 진행한다.

지난해 9월 서비스를 시작한 신라팁핑은 사진과 동영상 등이 첨부된 생생한 상품 정보를 제공해 상품 구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자사 모바일 상품평가 서비스인 '신라팁핑'이 등록된 상품 수가 1만3000개를 넘었다.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이면 누구나 신라팁핑에 참여할 수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소비자가 작성한 상품평가를 통해 매출이 발생하면 최대 3%까지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주고 있다.

'꿀팁을 쇼핑하다'의 줄임말인 신라팁핑은 소비자가 면세점 쇼핑 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현재 일 평균 약 7만명, 최대 12만명이 신라팁핑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만3000개 상품에 대해 5만건 이상의 상품평이 등록됐고 누적 방문자 수는 1000만명을 돌파했다.

1만개 이상의 리뷰가 다른 고객의 쇼핑에 도움을 줬으며, 한 개의 콘텐츠가 3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발생시키는 등 새로운 쇼핑 문화를 만들고 있다.

주요 리뷰 대상 상품이 화장품·향수 카테고리이기 때문에 신라팁핑을 이용하는 고객 중 80% 이상이 여성 고객이다. 모든 상품과 경험의 후기를 찾아보는 것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가 주 이용자인 만큼 20대~30대 고객이 약 80%를 차지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