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백악관 "북미, 아무 합의에도 이르지 못했다"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2.2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백악관이 제2차 북미정상회담에서 아무 합의에도 이르지 못했다고 밝혔다. 한반도 평화 체제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제2차 북미정상화담이 합의점을 찾지 못한 것이다.

AFP통신은 28일 두 정상은 좋은 만남을 가졌으나,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이날 오후 예정된 오찬과 서명식을 취소한 가운데 숙소로 복귀했다.

2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핵담화가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결렬됐다. [연합뉴스TV/연합뉴스]

 CNN 또한 트위터와 속보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과 회담은 짧아졌다며 "백악관은 계획된 오찬과 서명식이 완전히 철회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세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공식 일정이 취소된 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매우 좋고 건설적인 회담을 가졌다"며 "두 정상은 비핵화를 진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안과 경제주도구상 등에 대해 논의했다. 지금은 합의에 도달하지 못했지만, 향후 미래에 만남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