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여진 황금 몸매, 과학적으로 입증?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0.09.2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이수정기자]남성들이 생각하는 가장 섹시하고 이상적인 여성 몸매는 누구일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허리와 힙의 비율이 0.7인 체형이다. 뉴질랜드 빅토리아 대학 인류학 교수 바나비 딕슨이 남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형 사진을 보여주며 실험한 결과, 남성들은 허리가 엉덩이의 70% 정도로 잘록한 여성을 가장 매력적으로 여기는 것으로 밝혀졌다. 딕슨의 연구 내용을 토대로 분석한 결과, 국내 여자 연예인 중에서는 최여진이 완벽한 몸매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허리와 힙 둘레 비율을 계산했을 때 그 수치가 0.7을 기록했다는 것. 한 성형외과 전문의는 “최여진의 경우 허리와 힙이 만드는 비율이 이상적일 뿐 아니라 허리에서 골반, 다시 골반에서 힙까지 이어지는 곡선이 일정하고 부드럽기 때문에 더욱 여성스럽고 아름다운 몸매가 완성된 것”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완벽한 몸매의 패셔니스타 최여진에게는 아이러니한 고민이 있다. 완벽한 비율의 S라인 때문에 오히려 꼭 맞는 청바지를 구하기가 어렵다는 것. 다양한 핏을 즐기는 이유도 있지만 그녀가 몸에 딱 밀착되는 청바지만 고집하지 못한 이유는 따로 있었다. 많은 청바지가 허벅지부터 힙까지 매끄럽게 밀착되다가도 잘록한 허리부분은 남아서 들뜨기 일쑤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화보 촬영을 할 때도 허리에 맞춰 옷을 고정할 옷핀은 필수다. 최여진은 허리와 힙 둘레 차이가 큰 글매머러스한 몸매.

그녀가 최근 리바이스 볼드 커브 청바지를 입고 한껏 맵시를 뽐내고 있다. 힙과 허벅지는 부드럽게 감싸고 허리부분은 확실하게 잡아, 최여진의 애플힙과 완벽한 허리라인을 동시에 살려주었다는 평가다. 

< 기사 더보기 >

슈퍼박테리아, 슈퍼결핵 … 대책이 뭐야?

구충제 … 꼭 먹어야 하나?

장희빈이 마신 사약, 알고 보면 약(藥)이라고?  

침을 자주 뱉으면 안 되는 이유?

스트레스, 그 오묘한 경계와 한계

적게 먹어도 살이 찌는 이유는?

남자피부 관리방법 나이대별로 다르다굽쇼?

호란의 '안면인식장애', 혹시 나도?

코털, 함부로 뽑으면 안 되는 이유?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