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샘, '온‧오프라인 경계 허물다' 한샘닷컴 홈페이지 새 단장…매장 검색 기능도 손질

  • Editor. 김기철 기자
  • 입력 2019.03.1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에서 운영하는 자사 홈페이지 ‘한샘닷컴’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한 개편 작업을 마치고 새롭게 선보였다.

한샘은 11일 최근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 홈페이지 한샘닷컴의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샘은 한샘닷컴이 고객과 전국 400여개 오프라인 매장을 연결하는 O4O 플랫폼 기능을 갖춰 고객의 편리한 인테리어 쇼핑을 돕고 대리점 영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O4O' 플랫폼 구축해 ‘한샘닷컴’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한 한샘. [사진=한샘 제공]

한샘닷컴에 방문한 고객은 평형대와 스타일별로 분류된 다양한 공간 패키지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집 전체공사 패키지’부터 ‘부분공사 패키지’, ‘가구 패키지’ 등 다양하다. 공사 후 모습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온라인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모델하우스’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다양한 실제 시공 사례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에서 관심 있는 공간 패키지를 고른 후 상담신청을 하면 최적의 오프라인 매장을 배정받을 수 있다. 부엌 패키지를 신청하면 가까운 부엌 전문매장으로 연결되고 집 전체공사 패키지를 선택하면 리모델링 전문 매장이나 대형 복합매장인 ‘한샘디자인파크’ 등으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또 매장 검색 기능도 손질됐다. ‘매장통합검색’에 접속한 후 거주지역과 관심 상품을 고르면 가까운 오프라인 매장을 안내 받을 수 있는 점이 이에 해당된다. 한샘디자인파크 논현점, 목동점, 용산점 등 대형 복합매장 13곳에서는 이달 내로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이다.

한샘 측은 “홈페이지 개편 이전에는 ‘한샘리하우스’, ‘한샘키친&바스’, ‘한샘인테리어’ 등 유통별 페이지를 검색해 단순 상품 정보를 검색하는 수준이었는데 시장 트렌드에 맞춘 변화 필요해 개편작업을 진행했다”며 “기존의 온라인 ‘한샘몰’은 가구 및 인테리어 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유통 채널의 역할을 하고 개편된 ‘한샘닷컴’은 고객과 오프라인 매장을 잇는 플랫폼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