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밀레니얼 잡아라' 롯데백화점, 건담 전문 매장 확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3.2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롯데백화점이 '밀레니얼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건담 전문 매장을 확대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3일 키덜트(Kidult·어린이와 어른의 합성어) 매장 ‘건담베이스’를 영플라자 본점에 개장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개장한 건담 베이스 임시매장에 고객들이 줄을 서있는 모습이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지난해 10월 개장한 건담 베이스 임시매장에 고객들이 줄을 서있는 모습이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새롭게 오픈하는 영플라자 본점 건담 매장은 2017년 9월 부산본점, 지난해 9월 노원점에 이은 세 번째 매장이다. 건담베이스는 영플라자 본점 지하1층에 들어서며, 314㎡(95평) 규모다.

건담베이스 매장에서는 건담의 모형으로 불리는 프라모델, 피규어, 액세서리, 서적, 기획상품 등 건담과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을 판매한다.

총 700개에 건담 모델을 판매하는 영플라자 건담베이스는 8~15만원 제품과 함께 50만원 이상의 고가 프라모델과 건담 HG(High Grade), RG(Real Grade) 등 한정판 프라모델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그간 키덜트 마케팅을 다각도로 펼쳐왔다. 그 결과 키덜트 상품 매출은 지난해 전년 대비 94% 성장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키덜트 상품이 취미에 돈을 아끼지 않는 '어른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자, 전문매장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