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17 09:08 (월)
홈쇼핑모아, "3040 이용자 83%, 미세먼지로 신선식품 등 온라인 쇼핑 증가"
홈쇼핑모아, "3040 이용자 83%, 미세먼지로 신선식품 등 온라인 쇼핑 증가"
  • 김기철 기자
  • 승인 2019.04.16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기철 기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자사를 이용하는 3040세대들이 최근 미세먼지로 전보다 온라인 쇼핑을 많이 한다는 집계가 나타났다. 특히 온라인으로 더 자주 구매하는 상품 1위는 ‘신선식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버즈니가 16일 홈쇼핑모아 3040 이용자 464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미세먼지’ 관련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83.8%는 올봄 미세먼지로 평소보다 온라인(모바일 포함) 쇼핑을 더 자주 이용한다고 답했다.

홈쇼핑모아의 3040 이용자 83%는 미세먼지로 신선식품 등의 온라인 쇼핑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버즈니 제공]

특히 평소 오프라인으로 구매하지만 미세먼지 때문에 온라인 구매가 증가한 상품은 ‘신선식품(29.7%)’이 꼽혔다. 이어 ‘생활/주방 용품(27.7%)’, ‘패션/잡화(21.2%)’, ‘화장품(9.5%)’, ‘가전/디지털(7.3%)’, 기타(4.6%) 등의 순서를 이루었다.

미세먼지에 대비해 홈쇼핑에서 구매 예정인 상품으로는 ‘황사마스크(19.8%)’로 가장 높았다. 차량용 공기청정기(14.7%)’와 ‘공기청정기(14.5%)’, ‘공기정화식물(12.5%)’, ‘의류건조기(10.4%)’등도 관심 있게 지켜보는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로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검색어는 ‘공기청정기’였고 급상승 검색어도 지난 2월 대비 919% 검색량이 증가한 ‘미세먼지 마스크’가 선정됐다.

홈쇼핑모아는 오는 30일까지 ‘구매해줘서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결제액과 쇼핑사 상관없이 이달동안 홈쇼핑모아 앱으로 구매한 이용자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