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원F&B,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 4종 출시…"집밥 직접 만들어 먹고자 하는 니즈 반영"

  • Editor. 김기철 기자
  • 입력 2019.04.25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기철 기자]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내가 고른 재료로 완성하는 밀키트(Meal kit) 제품 ‘양반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 4종(삼계영양솥밥, 버섯영양솥밥, 불고기전골, 왕만두전골)을 출시했다. 소비자가 직접 쌀, 만두, 고기 등의 주재료를 취향에 따라 직접 선택해 조리할 수 있어 일반적인 밀키트보다 집밥의 요소가 더욱 강화된 제품이다.

동원F&B는 25일 일반적인 밀키트 제품과 달리 요리의 주재료는 제외하고 부재료만을 엄선해 담은 제품인 ‘양반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 4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일반적인 밀키트 제품과 달리 요리의 주재료는 제외하고 부재료만을 담은 제품이다.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 4종 출시한 동원F&B. [사진=동원F&B 제공]

‘삼계영양솥밥’과 ‘버섯영양솥밥’은 소비자가 직접 고른 쌀과 함께 밥솥에서 넣어 취사해 영양밥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고 ‘불고기전골’과 ‘왕만두전골’은 제품을 먼저 냄비에 넣어 끓인 뒤, 각각 취향에 맞게 고른 불고기와 왕만두를 넣어 전골로 만들어 즐기는 제품이다.

이 키트는 국내산 자연재료와 양반 브랜드의 노하우가 담긴 비법육수가 들어있어 별도의 재료 손질 없이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다단살균 공법을 적용해 실온에 보관해도 재료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간편함을 중시하는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맛있는 집밥을 직접 만들어 먹고자 하는 니즈가 존재한다”며 “‘양반 나만의 요리 만들기 KIT’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반영된 밀키트 제품으로, 조리가 간편하면서도 직접 고른 재료로 건강하게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 키트 4종의 중량은 500g(3~4인분)이고 가격은 3000원대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