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유천, 마약투약 혐의 '사실상' 모두 시인…변호인도 손 뗐다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04.3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자신을 둘러싼 마약 혐의를 대부분 인정한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이 추가 마약 투약 혐의도 시인했다. 그동안 마약 투약 사실을 강하게 부인하던 박유천이 태도를 바꾸면서, 그의 변호인 은 더 이상 변호를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3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박유천은 전날 조사에서 처음 자신의 혐의를 인정했고, 이어진 조사에서 추가 투약 사실을 자백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마약혐의'를 부인했던 박유천이 전날 조사에서 사실상 모든 혐의를 인정했다. [사진 = 연합뉴스]

앞서 경찰은 지난 23일 박유천에 대한 사전구속영장 신청 당시 지난 2∼3월 전 연인인 식품기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31)씨와 함께 3차례에 걸쳐 필로폰 1.5g을 구매하고 이 가운데 일부를 5차례에 걸쳐 투약했다는 범죄사실을 기재했다.

전날 조사에서 박유천은 5차례 투약 혐의에 대해 먼저 인정한 뒤 이후 2차례 더 투약했다고 진술했다.

다만, 박유천은 마약 구매 횟수와 관련해 황하나와 엇갈린 진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유천이 일부 혐의를 부인하면서 경찰은 이날 오전부터 박유천을 상대로 추가 투약 관련 진술의 사실관계를 확인과 마약을 정확히 몇 번 구매했는지에 대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박유천이 자신을 둘러싼 혐의를 사실상 모두 인정하자, 변호인 측은 변호를 중단하겠다고 말했다. 박유천을 변호해온 권창범 변호사는 "금일(30일)부터 박유천 씨 관련 업무를 전부 종료함을 알려드린다"며 "어제 언론에 보도된 바와 같이 박유천 씨는 자신의 행위에 대하여 모두 인정하고 있고, 솔직하게 조사를 받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경찰은 이번 주 안으로 박유천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검찰에 사건을 송치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