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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6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 Editor. 백성요 기자
  • 입력 2019.05.15 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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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백성요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6년 연속 콜센터 부문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한화손해보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 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KSQI) 콜센터 부문에서 ‘6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 전경 [사진=한화손해보험 제공]

KSQI는 콜센터 경험 고객들의 서비스 체감 정도를 지수화한 것으로 전문 서비스 평가단이 16가지 항목을 가지고 총 100회에 걸쳐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한 것이다.

한화손해보험은 업무처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객이 쉽게 알아들을 수 있게 설명해주는 항목 등 7개 항목에서 만족을 획득하며 고객관점 서비스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앞서 한화손해보험은 콜센터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전환해 분석하는 STT(Speech to text)/TA(text Analysis) 시스템을 구축한 후 통화 품질을 한층 더 개선하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상담사의 직무만족도를 위해 대표이사가 상담사들에게 직접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힐링콜 등 감정케어 프로그램과 권익보호를 위해 콘텐츠를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상담내용 분석을 통해 보다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향상시키고,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자동차보험 전용 앱인 ”스마트 차도리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만족은 물론 상담사들의 복지 증진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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