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홈플러스, 당도 UP·칼로리 DOWN 초당 옥수수 판매 개시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5.2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홈플러스(사장 임일순)는 올해 첫 초당 옥수수 판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초당 옥수수는 일반 옥수수보다 당도가 월등히 높아 초당(超糖, super sweet corn)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생으로 먹어도 단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고 샐러드 재료나 각종 고기 요리에 곁들이기에도 좋다.

올 여름 맛과 멋은 초당옥수수로 (사진제공=홈플러스)
올 여름 맛과 멋은 초당옥수수로 (사진제공=홈플러스)

특히 일반 옥수수에 비해 칼로리와 녹말 함량이 낮고 수분 함량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TV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이로 인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랭크되는 등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홈플러스는 2013년 대형마트 최초로 초당 옥수수를 선보인 이후 매년 준비 물량 완판 기록을 이어 왔다. 올해는 경남 의령은 물론 강원도까지 산지를 확대해 100만여 개 물량을 준비했으며, 판매 기간 역시 지난해 대비 약 1개월 늘려 8월 하순까지 판매할 방침이다.

이 상품은 전국 홈플러스 140개 매장과 홈플러스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개당 1,990원이다.

이현규 홈플러스 채소팀 바이어는 “초당 옥수수 인기가 지속 상승 추세에 있어 지난해보다 많은 물량을 기획했다”며 “특히 탁월한 여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어 올해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