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농협은행,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 박차...'전문인력 특별과정' 2기 입교 행사

  • Editor. 백성요 기자
  • 입력 2019.06.0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백성요 기자] NH농협은행이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에 박차를 가한다. 

NH농협은행은 4일 서울시 중구 소재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남영수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블록체인 전문인력 특별과정’ 2기를 개설해 입교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6월부터 7월까지 8주간 진행하며, 범농협 직원 16명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이론 뿐 아니라 블록체인 활용을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업무 접점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더불어, NH농협은행은 NH디지털R&D센터를 신설하여 블록체인 연구 및 신규 사업 서비스 개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고, 지난 4월 은행권 최초로 P2P업체가 발행하는 원리금 수취권의 조작과 변경을 막는‘P2P 금융증서 블록체인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블록체인 기술의 실적용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남영수 부행장은 “블록체인은 잠재력과 가능성이 큰 기술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 되는 기술이다”며,“블록체인 기술에 전문화된 실무 인력 양성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