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의 호소 "5G 한류 콘텐츠 확대, 정부 지원 필요"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6.1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우리나라는 한류 등으로 잠재력이 크므로 (5G) 컨텐츠 제작 지원에 (정부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5G 시대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대한 정부 지원을 촉구했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열린 5G+전략위원회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하 부회장은 19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에서 열린 5G 플러스 전략 위원회에 참석해 “5G 확대 측면에서 생태계 구축이 중요하다. 그중에서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등 콘텐츠 경쟁력이 중요하다”며 “우리나라는 한류 등으로 잠재력이 크므로 콘텐츠 제작 지원에 (정부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하 부회장은 또, “5G 콘텐츠는 어느 한 사업자만 노력해서는 어렵다고 본다”면서 “정부 차원에서 중소업체들이 5G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개방형 스튜디오, 장비 등 지원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하 부회장은 현재까지 디바이스 중심의 성장에서 벗어나 5G를 컨트롤할 수 있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등 소프트웨어 경쟁력 확보가 중요하고 이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부와 기업이 함께 5G 생태계 구성에 노력한다면 경제 전반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교육부에 요청하는데 AI, 빅데이터 등 전문 인력들이 집중 양성될 수 있도록 대학교에서 전문 커리큘럼을 마련해 인재가 확보됐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