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건설, 임직원 대상 'VR 체험 안전교육' 실시

  • Editor. 이세영 기자
  • 입력 2019.07.0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롯데건설이 가상현실(VR) 체험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롯데건설(하석주 대표이사)은 서울 잠원동 소재 본사 지하 대강당에서 지난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대표이사, 본부장 등 임직원을 대상으로 VR 체험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가 VR 장비를 활용해 낙하물 사고 상황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VR 체험 안전 교육은 DT(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춰 VR 기술을 활용한 현장감 있는 사고 간접체험으로, 재해에 대한 임직원의 경각심 고취 및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이뤄졌다.

교육은 비계 추락, 감전, 협착, 화재 등의 사고 순간을 체험하는 시간 및 실제 사고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체험, 위험 요인을 제거하는 학습 등의 VR 체험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안전모 충격 체험, 안전화 낙하 충격 체험, 사다리 전도 체험 등의 장비 안정성 체험도 실시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당사는 안전경영을 최우선으로 그동안 안전소통의 날, 안전문화 캠페인 등을 실천해왔다”며 “이번 체험까지 더해져 임직원의 안전의식이 고취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