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극한 외부 환경에 지친 내 몸 위한 스마트 케어 ‘유익균 테라피’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8.2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피로와 무더위에 지친 몸은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환에 취약해지기 쉽다. 단순히 일시적인 케어에 그치는 게 아니라 우리 몸의 유익균을 활성화함으로써 면역력 자체를 높이고 건강한 일상을 되찾는 근본적인 솔루션이 된다.

특히 마이크로바이옴은 유익균과 유해균이 생성되는 원리와 질병 간의 연관성 등을 분석할 수 있어 신약 개발 및 치료법 연구, 식품, 화장품 등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다. 최근 뷰티업계에서 마이크로바이옴 관련 기술을 접목한 스킨 케어부터 두피, 장 건강 등 유익균을 활용해 내 몸 곳곳에 나타난 후유증을 극복할 수 있는 휴가 후 ‘유익균 테라피’를 소개한다.

◆ 극한 자외선에 혹사 당한 피부, 수분 바이옴으로 진정

닥터자르트의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라인 [사진=닥터자르트 제공]

여름철 자외선과 높은 열기에 자극 받은 피부는 쉽게 상하고 건조해진다. 급격히 저하된 피부 컨디션을 돌리기 위해선 피부 각질층에 자리잡은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내 유익균 비율을 높여 이상적인 상태를 유지하며 근원적인 피부 속 고민부터 해결하는 것이 좋다.

닥터자르트의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라인은 닥터자르트의 독자 성분인 수분 바이옴™과 이를 부스팅해주는 프리바이오틱스, 촘촘한 수분 공급을 이루는 3중 히알루론산이 조화롭게 작용, 피부 유익균 활성화를 도와 휴가철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높여주고 수분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피부로 케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에센스(이하 바이옴 에센스)’는 피부 수분체질 개선을 도와 수분이 잘 순환되는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과 동시에 피부 톤과 결까지 이상적으로 케어해주며,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워터 크림(이하 바이옴 워터 크림)’은 워터 젤 타입의 산뜻한 크림으로 저분자 콜라겐까지 함께 함유돼 피부 속까지 촉촉한 수분감을 충전할 수 있다.

◆ 프로바이오틱스 3종으로 두피에 쌓인 열 해소

한미약품의 ‘클레어테라피 프로-캄’ [사진=한미약품 제공]

야외활동 시 강렬한 햇빛에 노출되는 두피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두피에 쌓인 열이 피지와 노폐물이 되면 자칫 염증과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때 프로바이오틱스는 모발을 구성하는 케라틴 단백질 대사에 필수적인 성분인 비오틴을 다량 합성해 두피와 모발 조직의 정상적인 신진대사를 도와 휴가 후 두피케어에 효과를 줄 수 있다.

한미약품의 ‘클레어테라피 프로-캄’ 시리즈에는 한미약품 특허성분인 ‘프로바이오틱스 3종 복합물에 판테놀, L-멘톨, 살리실산이 함께 들어 있어 자극 받은 두피와 모발 상태를 진정시키는 것은 물론 탈모 예방에도 적합하다. ‘프로-캄 스칼프 테라피 샴푸’는 기존 의약외품으로 판매되던 ‘스칼프 모이스춰 샴푸’를 기능성화장품으로 재허가를 받고 출시했다. 여기에 ‘프로-캄 스칼프 테라피 트리트먼트’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나아가 탈모가 심한 부위에는 15가지 이상의 천연 오일이 함유된 앰플을 사용하여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 마이크로바이옴 개선으로 장 건강과 면역기능 동시에 케어

쎌바이오텍의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7 시리즈’ [사진=쏄바이오텍 제공]
쎌바이오텍의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7 시리즈’ [사진=쏄바이오텍 제공]

휴가 이후 저하된 체내 면역력은 큰 후유증을 남기기도 한다. 장에는 체내 면역세포의 70~80%가 집중되어 있지만 찬 음식을 평소보다 많이 섭취해 장에 무리가 가기 쉽고 전염성 장염 등 질병의 위험도 존재한다. 적합한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을 개선하여 장 기능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것도 스마트한 케어 방법 중 하나다.

쎌바이오텍의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7 시리즈’는 고함량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서 유익균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게 해준다.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도박테리움 등 7가지 균주 조성으로 이뤄졌으며, 프리바이오틱스까지 함유되어 유익균이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을 효과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게 했다.

100% 한국산에 세계 특허 듀얼코팅 기술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7 시리즈’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기능성 성분들을 첨가해 장 건강은 물론 생활의 활력, 면역기능, 뼈 건강 등을 함께 증진시킨다. 시니어, 포맨, 우먼, 키즈 4개의 타입으로 구성되어 연령과 성별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