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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발탁 첫 여성 CEO 임명해 제2 도약 노리는 한국 코카-콜라...신임 최수정 대표 통해 균형 발전 이룬다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9.02 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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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한국 코카-콜라(유)가 지난 9월 1일자로 최수정 마케팅 & 영업기획 상무를  한국 코카-콜라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최수정 사장은 한국 코카-콜라 사상 첫 여성 CEO이자 브랜드매니저에서 시작하여 대표이사가 된 첫 번째 내부 발탁 인사이기도 하다. 2006년 환타 및 스프라이트 브랜드 매니저로 입사한 최 사장은 탄산브랜드 총괄 매니저를 거쳐 2013년 마케팅 상무로 임명되었다.

최수정 신임 대표이사 [사진제공=한국 코카-콜라]

2018년부터는 마케팅 외에 영업 기획 및 관리 업무까지 총괄하며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등 주요 브랜드의 안정적인 성장과 씨그램, 조지아커피, 토레타, 씨앗음료 ‘아데스’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 코카-콜라 최초의 건강기능식품인 ‘태양의 신체건강 W차’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종합음료회사로서 입지를 강화시키는 데 크게 기여했다.

또한 최 사장은 평창동계올림픽, FIFA월드컵 등 글로벌 스포츠 행사의 스폰서쉽을 통한 소비자 마케팅 활동, 커피 코카-콜라, 얼려먹는 환타, 액상 스틱 커피 등의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 시즌별 맞춤형 메시지와 한정판 디자인 등의 패키지 마케팅 도입, 모바일 트렌드에 맞춘 코-크 플레이앱 출시 등 각 브랜드별 독자적인 캠페인을 전개함으로써 탄산, 비탄산 제품의 균형있는 성장을 견인했다.

최수정 사장은 “한국 코카-콜라의 대표이사로 선임되어 영광스럽고 기쁘게 생각한다. 트렌디하고 혁신적인 우리나라 음료 시장의 특성에 발맞춰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는 다양한 음료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음료 시장의 리더십을 확보하겠다”고 대표이사 선임 소감을 밝혔다.

미국 UCLA 대학에서 정치학과 국제관계를 전공한 최 신임 사장은 삼성 미국 법인에서 커리어를 시작으로 한국 마즈에서 브랜드 매니저를 거쳐 한국 코카-콜라에 브랜드 매니저로 입사 후  한국 코카-콜라 뿐 아니라 코카-콜라 대만, 홍콩, 몽골 등 아시아 여러 지역에 마케팅 컨설팅 업무를 담당하는 등 비즈니스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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