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면세점, 고객 소통의 장 '트립톡' 론칭…여행 콘텐츠 공유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09.0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롯데면세점이 해외여행 콘텐츠 공유 플랫폼 서비스인 ‘트립톡(TripTalk)’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트립톡을 통해 고객간 여행 정보 공유 활성화, 면세 쇼핑 환경 구축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여행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다'라는 콘셉트의 트립톡은 롯데인터넷면세점이 선보이는 고객 주도형 SNS 서비스이다. 고객들은 트립톡을 통해 기존의 면세점 구매 상품에 대한 리뷰작성 뿐만 아니라 여행 국가와 도시, 현지 맛집, 호텔, 항공권 팁, 쇼핑 아이템 하울 등 여행과 쇼핑에 관련된 게시글을 공유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이 해외여행 콘텐츠 공유 플랫폼 서비스인 ‘트립톡(TripTalk)’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아울러 업로드된 게시물에는 ‘좋아요’와 ‘댓글’ 작성이 가능해 고객들 사이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롯데면세점은 최신·인기 콘텐츠 한눈에 보기, 해시태그를 이용한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여 사용자의 편의성 또한 제고했다고 설명했다. 트립톡은 롯데면세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메인화면 내 배너를 클릭하거나, 롯데인터넷면세점 PC버전 메인이벤트 화면의 QR코드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트립톡 이용고객들은 영상이나 사진 콘텐츠를 포스팅 할 때마다 인터넷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캔디를 적립 받게 되며, 캔디는 하루 최대 3000개까지 적립할 수 있다.

캔디는 인터넷면세점 적립금으로 교환 가능한 수단으로써, 트립톡에서 다른 사용자의 포스팅에 좋아요 클릭 혹은 댓글만 작성해도 적립 받을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트립톡 서비스 론칭을 기념하여 9월 한 달 동안 가장 많은 포스팅을 기록한 고객에게 ‘캔디 50만 개’를 상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정민 롯데면세점 EC부문장은 “트립톡 서비스를 오픈함으로써 롯데온라인면세점이 지향하는 콘텐츠커머스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되었다”라며 “롯데면세점은 최고의 면세 쇼핑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고객이 여행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가는 등 콘텐츠가 풍부한 온라인 면세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