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샘, 시장 브랜드 경쟁력 확대와 차별화 나선다...일렉트로룩스와 공동 개발한 후드-쿡탑 연동시스템 상품군 선보여

  • Editor. 고훈곤 기자
  • 입력 2019.09.06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고훈곤 기자] 우리나라 전통 부엌의 혁신을 이끌어온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이 혁신적인 상품경쟁력을 통해 시장 브랜드 경쟁력 확대와 차별화에 나선다.

우선 한샘은 글로벌 가전 브랜드 일렉트로룩스와 공동으로 개발한 후드-쿡탑 연동시스템 상품군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쿡탑과 후드가 연동돼 실시간으로 정보를 주고 받으며 쿡탑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후드의 풍량, 조명, 전원이 조절되는 패키지 시스템이다.

한샘과 일렉트로룩스가 공동 개발한 후드-쿡탑 연동 시스템 [사진제공=한샘]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 기기개발팀에서 개발한 이번 연동시스템은 인터넷 연결이 필요없는 ‘IR센서(적외선)’ 방식으로 별도의 페어링(wifi/블루투스 등에 연결) 과정 없이 설치만 하면 자동으로 연동시스템이 활성화 되고 제품을 철거하지 않는 한 연동이 해제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쿡탑에 IR센서의 발신부가 내장돼 있고 후드에 수신부가 내장되어 있는 방식으로 쿡탑 전원만 켜도 후드 조명이 자동으로 켜지며 요리 중에는 사용량에 따라 후드 풍량이 자동 조절된다. 요리가 완료되면 조명이 자동으로 꺼지고 배관 내 오염된 공기를 배출한 뒤 후드가 자동으로 꺼지는 편리한 시스템이다.

한샘 독점 모델인 일렉트로룩스의 커넥티드 인덕션 쿡탑은 직접 가열방식이 아닌 냄비에만 열이 전달되는 간접가열 방식으로 화재 위험이 거의 없고 열효율 90%로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해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가전으로 개발됐다.

역시 한샘에서 독점 공급하는 일렉트로룩스의 커넥티드 하이브리드 쿡탑은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인덕션 2구와 라디안트 1구로 구성돼 인덕션을 주로 사용하며 인덕션에 작동하지 않는 용기만 라디안트 화구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일렉트로룩스 한샘 독점 모델은 일반 전기쿡탑 대비 10mm 넓은 와이드 프리미엄 세라믹 상판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한샘의 전력제어 시스템이 적용돼 별도의 누전차단기가 없는 플러그타입으로 2구까지만 사용할 수 있는 기존의 수입 전기쿡탑과 달리 3구를 원활히 사용할 수 있다.

이들 쿡탑과 연동이 가능한 일렉트로룩스의 커넥티드 그랑 침니후드 역시 한샘의 독점 모델로 듀얼팬 모터를 적용해 좁은 배기구와 열악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낼 수 있다. 또한 조작부 패널을 빗각 디자인으로 설계해 키가 작은 고객도 사용하기 쉽게 고려됐으며 조리 환경에서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포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후드-쿡탑 연동시스템은 한샘 전용 제품으로 한샘 매장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현재 잠실과 하남, 논현, 광주, 분당을 비롯한 한샘의 대형전시장에서 연동시스템을 체험해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