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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기업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 Editor. 강한결 기자
  • 입력 2019.09.18 17: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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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강한결 기자] KB국민은행은 기업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을 통해 기존에 영업점을 방문해 직접 처리하던 대면업무를 온라인에서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KB국민은행은 기업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을 시행했다고 18일 밝혔다.

KB국민은행,  기업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 개편.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모바일에서 개인사업자가 별도 서류제출 없이 통장 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 One Stop 신규 서비스로 명명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크래핑 방식을 활용해 쉽고 빠른 서류제출이 가능하다. 또 가입 진행 중 다른 업무처리로 인해 거래가 중단돼도 당일 중 '이어하기' 기능을 제공,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법인에 대한 One Stop 신규 서비스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여러 사업장을 보유한 개인사업자가 반복적인 로그인 없이 한번에 전체 사업장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는 '기업통합ID서비스'와 모바일에서 쉽고 빠른 급여이체가 가능한 'Quick 급여이체'도 신설했다. 이를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도 기존에 등록한 급여이체 내역을 조회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급여이체를 할 수 있다.

홈 화면 등의 디자인도 새롭게 개편했다. 더불어 기업고객의 금융 스케쥴 관리를 돕는 캘린더뱅킹 기능, 은행 담당자와의 직통전화를 통한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담당직원 안내 기능도 제공한다.

한동환 국민은행 디지털금융그룹 대표는 "지난해 6월 출시한 기업뱅킹 기반 자금관리 서비스인 'Star CMS'의 신규 유입고객이 현재까지 4만 8000명에 이르고 있다"며 "이번 기업뱅킹 고도화를 계기로 국민은행과 거래하는 기업고객의 자금통합관리와 이체 등의 금융업무 편의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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