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해철, '법무장관 내정설' 사실상 인정…"文정부 성공 위해 고심 중"

  • Editor. 최민기 기자
  • 입력 2019.10.1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사퇴 이후 후임으로 거론되던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사실상 법무장관 내정 언론 보도를 인정했다. 전 의원은 확정된 것은 없다며 내정설을 부인하지 않았다.

뉴시스에 따르면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인 전해철 의원은 18일 국회에서 열린 국무총리비서실과 국무조정실 등에 대한 국정감사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청와대에서 언제 연락을 받았냐'는 질문에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며 이같이 답했다.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후임 내정설에 대해 사실상 인정했다. [사진=연합뉴스]

전 의원이 새 법무장관에 내정돼 현재 청와대 인사검증이 진행 중이라는 보도를 사실상 인정한 것으로 보인다.

전해철 의원은 "당과 국회에서 역할을 해야 되고 필요한 일이 있다고 생각한다"면서도 "다만 더 중요한 것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고 이를 위해서 필요한 일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어서 (법무부 장관직을) 고민 중에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일단 인사검증 정식 절차에 동의한 사실이 없다. 진행 중인 것이나 청와대 제안 등에 대해 제가 이야기 드리는 것은 적절치 않은 것 같다"면서도 "많은 권유도 있고 가장 중요한 게 문재인 정부에서 해야 할 일이 있다면 그것을 해야 하지 않느냐는 이야기들이 실제로 많이 있어서 고민 중에 있다"고 말했다.

다만 전해철 의원은 "당과 특별히 (법무장관직 수락 여부를) 논의하는 것은 없다"고 했으며 임명 시기를 언질 받은 것이 있느냐는 질문에도 "전혀 그런 것은 없다"고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