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시아나항공, 베트남 영유아 보육지원 사업 펼쳐...해외 사회공헌 활동 강화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19.11.06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해외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베트남 시장에서 위상을 높이기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5일(현지시각)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함께 베트남 호찌민시의 보육지원시설 '타오 응우옌 샨(Thao Nguyen Xanh) 센터'를 방문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방문에는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커뮤니케이션 담당 상무와 직원 봉사단,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 베트남 호치민 지방정부 교육부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5일(현지시각)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함께 베트남 호찌민시의 보육지원시설 '타오 응우옌 샨(Thao Nguyen Xanh) 센터'를 방문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할공의 보육지원 활동은 호찌민시로 이주한 저소득 노동자들의 영유아 자녀들을 돌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호찌민 시내에 4개의 센터에 300명의 아이들이 수혜를 받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7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협약을 맺고 임직원 급여기금 1.5억원을 쾌척했으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캠페인을 통해 3억원의 재원을 마련하였다.

이번 방문에는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 봉사동아리인 BoA(Bread of Asiana) 소속 승무원들이 참여해 Thao Nguyen Xanh(타오 응우옌 샨) 보육지원 센터와 맘 논 8(Mam non 8) 유치원을 방문해 마술쇼, 미니운동회 등을 함께하며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사업 외에도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하이즈엉성에서 저소득층 여성 직업 훈련을 지원하는 베트남-아름다운교실, 번째성에서 ‘베트남 집 짓기’ 등 정기적으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는 "25주년 동안 유니세프와 함께한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캠페인 누적 금액이 145억원을 넘어서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와 더불어 더욱 뜻 깊은 사업을 함께 하고자 베트남 영유아 보육지원 사업을 지원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니세프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국적항공사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