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이세영 기자] CJ헬로가 케이블TV의 호조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80% 이상 줄었다.
CJ헬로(대표 변동식)는 연결 기준으로 2019년 3분기에 매출 2734억원, 영업이익 40억원, 순이익 -28억원의 영업실적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243억원(8.1%), 영업이익은 165억원(80.5%) 줄어든 수치다.
직전 동기 대비 매출은 120억원(4.2%), 영업이익은 56억원(58.3%) 감소했다.
경쟁심화로 인한 가입자 감소, 지상파 CPS와 렌탈 대손충담금 등 일시적 비용 증가 등이 복합적으로 3분기 실적에 반영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케이블TV 가입자는 418만4000명으로 전 분기 대비 1만8000명이 감소했지만, 디지털 가입자는 274만명을 지켜내며 전 분기 가입자와 비슷한 수치를 나타냈다. 디지털가입률은 65.5%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 미래 성장의 기틀을 다졌다.
MVNO 가입자는 73만4000명, LTE 가입자 수는 52만9000명으로 전 분기 대비 감소했지만 LTE 가입률이 72.1%로 최고점을 경신했다.
케이블TV ARPU(가입자 당 평균매출액)는 7353원으로 전 분기 대비 24원 올랐다. 디지털 ARPU도 VOD 매출의 기여로 전 분기 대비 38원 늘어난 9617원을 나타냈다. MVNO ARPU는 2만2906원이다.
성용준 CJ헬로 부사장(CFO)은 “기업결합 심사가 마무리되면 실적이 본격적으로 턴어라운드 될 것”이라며 “결합 시너지가 즉각적으로 재무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의 펀더멘털을 다져놓겠다”고 말했다.